안성시, ASF 선제방역 총력… 드론 활용해 야생멧돼지 기피제 살포

  • 기사입력 2024.03.28 14:50
  • 기자명 손세준 기자
(사진=안성시 제공)
(사진=안성시 제공)

 

[안성=OBC더원방송] 경기 안성시는 야생멧돼지 아프리카돼지열병(ASF)이 국내에서 지속 검출됨에 따라 관내 동부권 산간 지역 양돈농가 대상으로 드론을 활용한 멧돼지 기피제 살포를 시행한다고 오늘(28일) 밝혔습니다.

ASF는 경기·강원·충북·경북 북부지역에서 광범위하게 검출되고 있다. 올해 ASF 검출 건수는 332건, 농장 발생은 2건이다. 봄철 농번기에 접어들면서 야생멧돼지의 농장 침입이 잦은 편입니다.

이에 안성시에서는 야생멧돼지의 효과적인 차단을 위해 드론을 활용하기로 하고 전문 드론업체와의 용역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야생멧돼지 기피제 살포는 동부권 산간지역에 분포한 양돈농가 127호를 대상으로 어제(27일)부터 시작해 오는 5월 10일까지 계속됩니다.

시는 이와 함께 질병예찰 및 신속대응을 위해 아프리카돼지열병 방역대책상황실을 운영하고, 아프리카돼지열병 주요 증상 및 의심축 신고요령 홍보 문자 발송, 긴급전화 예찰 등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시 관계자는 “최근 야생멧돼지의 아프리카돼지열병 검출이 지속 확산으로 내륙으로 유입될 가능성이 높은 시점이며, 개발된 백신과 치료제가 없는 상황이므로 양돈농가의 철저한 방역수칙을 준수해 질병의 원천차단에 만전을 다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