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 이슈' 평택 개발방향은?...강팔문 평택도시공사 사장에게 듣는다

  • 기사입력 2023.08.30 10:02
  • 최종수정 2023.09.11 16:30
  • 기자명 구대서 기자

 

[강팔문 평택도시공사 사장]

- 제6대 평택도시공사 사장

- 새만금개발공사 사장

- 제4대 화성도시공사 사장

- 국토해양부 국토정책국장

- 제22회 행정고시 합격

..............................................................

[앵커]

경기 평택시가 하루가 다르게 급변하고 있습니다.  

KAIST 캠퍼스 조성과 아주대 병원 설립 가시화, 반도체 특화단지 지정 등 매일 매일이 이슈로 장식합니다. '브레인시티'는 그 중심입니다.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최대 관심사이자 미래 성장의 동력원입니다.

여기에 평택도시공사가 있습니다. 평택시의 현재를 다지고 미래를 설계하며 변화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강팔문 시장님을 모시고 관련 이야기 나눠보도록 하겠습니다.

........................................................

Q. 취임 하신지 200일이 지났습니다. 소회는 어떠신지요?

Q. 행정고시로 공직에 입문하신 이후 오랜 기간 국토교통부에서 근무하셨습니다. 일화가 많을 것으로 보입니다.

Q. 사장님 한테 평택은 무엇이고, 평택도시공사와의 인연은 어떻게 이어졌나요?

Q. 공직 퇴임 이후 화성도시공사 사장을 역임하신 것으로 압니다. 1년 만에 흑자로 전환해 경영 성과를 인정 받았는데, 비결이 궁금합니다.

Q. 브레인시티와 평택호관광단지는 평택도시공사의 핵심사업입니다. 우선, 브레인시티 추진 현황이 궁금합니다.

Q. 사장님께서 브레인시티와 관련해 가장 주안점을 두고 있는 가치는 무엇인지요?

Q. 평택호관광단지 조성사업은 40년 넘게 표류하고 있는 숙원사업입니다. 진행 상황은 어떤가요?

Q. 경제자족도시는 평택시의 비전입니다. 이를 실현하기 위한 최우선 과제는 무엇이고, 도시공사의 역할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는지요?

Q. 최근 ESG는 경영 화두입니다. 최우선 가치를 두는 경영이념이나 철학은 무엇인지요?

Q. 남은 임기 중 꼭 이루고픈 소망이 있다면 말씀 부탁드립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