벗방 '그것이 알고싶다' 단순 노출에서 유사성행위, 수십억 매출의 벗방 BJ와 '큰 회장'님의 충격적 비밀!!

  • 기사입력 2020.03.21 08:20
  • 최종수정 2023.03.26 21:09
  • 기자명 김승환 기자

  © SBS '그것이 알고싶다'


[OBC더원미디어] SBS '그것이 알고싶다'가 인터넷 성인방송, 벗는 방송 '벗방'의 실태와 카르텔을 파헤친다.

 

21일 방송될 '그것이 알고싶다'는 '회장님 위의 회장님-벗방 카르텔의 진실'이란 부제로 인터넷 성인 방송, 일명 '벗방'의 실태를 파헤치고 이들 뒤에 감춰진 진실을 뒤쫓는다.

 

휴대폰 터치 한 번이면 매일 밤 라이브로 펼쳐지는 성인 방송 '벗방'. 단순 노출부터 유료방에서 이어지는 유사 성행위까지, 성인 인증만 받으면 지금껏 보지 못했던 인터넷 방송의 세계를 마주할 수 있다.

 

하루에도 수천만 원이 넘는 후원 아이템을 받는다고 알려진 성인 방송 BJ. '그것이 알고싶다' 제작진이 수소문 끝에 입수한 벗방 BJ의 수익표엔 믿을 수 없는 숫자들이 적혀있었다. 벗방은 다른 인터넷 방송의 수익과는 비교 자체가 불가능하다고 한다.

 

수 천만 원에서 수억 원을 버는 벗방 BJ들이 존재 가능한 이유는 바로 "큰손 회장님"들이다. 시청자들은 BJ에게 후원한 금액이 높은 순서대로 회장, 부회장, 이사, 열혈 팬 등으로 등급을 부여받는데, 여기서 가장 높은 회장 등급을 차지하기 위한 경쟁은 매우 치열하다. 심지어 회장 등급을 받기 위해서라면 하루에 천만 원도 아깝지 않다는 "큰손"들도 존재한다고 한다.

 

한 제보자는 "큰손 *회장이라고. 그분 같은 경우에는 후원 아이템을 안 쏘는 게 더 힘들다. 1년 반인가, 2년 동안 17억을 썼다"라고 제보하기도 했다. 벗방에 거액을 쏟아붓는 "큰손"들은 대체 누구이며, 회장 자리에 대한 경쟁이 치열한 이유는 과연 무엇인지. '그것이 알고싶다'가 추적했다.

 

인터넷 성인 방송가에선 오랫동안 끊이지 않고 들려오는 소문이 있다. 큰손 회장님들의 정체에 대한 소문, BJ와 그들이 소속된 이른바 '엔터'에 관한 소문, 그리고 가짜 아이템, 가짜 아이디에 대한 소문까지. 외부에 잘 알려지지 않은 은밀한 벗방 업계의 각종 소문은 입에서 입으로 전해지고 있을 뿐, 그 실체가 좀처럼 드러난 적은 없다.

 

지금 수십억의 매출을 내고 있는 인터넷 성인 방송국들이 난무하는 상황이지만 사실 그들은 다 연결되어있고 그 거대한 조직망을 통솔하고 있는 큰 회장님들이 존재한다는 제보가 정녕 사실일까? 아니면 남들은 범접할 수 없는 막대한 수입을 벌어들이는 성인방송 BJ들과 수 천만 원을 아쉽지 않게 사용하는 '큰손'들에 대한 시기심에서 나온 뜬소문인 걸까. 

 

그 진실을 파헤치기 위해 '그것이 알고싶다' 제작진은 한국사이버성폭력대응센터, 회계사, 변호사, IT 보안전문가 등과 함께 장장 6개월에 걸친 취재를 진행했다. 그리고 뜻밖의 사실을 마주했다. 그것은 바로 회장님 위의 더 높은 회장님이 존재한다는 사실이다.

 

한편 '벗방' 카르텔을 집중 분석할 '그것이 알고싶다'는 21일 토요일 밤 11시 10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