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방송 투데이' 먹방 전도사 쯔양을 사로잡은 인생 순대 '모둠 순대·순댓국'

최정숙 기자 | 기사입력 2020/02/28 [19:36]

'생방송 투데이' 먹방 전도사 쯔양을 사로잡은 인생 순대 '모둠 순대·순댓국'

최정숙 기자 | 입력 : 2020/02/28 [19:36]

  © SBS '생방송 투데이'


[OBC더원방송] '생방송 투데이'에서 200만 구독자를 보유한 먹방 크리에이터 쯔양이 순대 요리를 소개했다.

 

28일 저녁 방송된 SBS 교양프로그램 '생방송 투데이'의 '#맛스타그램' 코너에는 경기도 파주시에 위치한 순대 맛집이 소개됐다. 

 

이날 쯔앙은 순대 요리 맛집을 직접 찾았다. 31년 내공으로 탄생한 순대를 맛본 쯔양은 "맛이 소시지 같다. 일반적인 순대랑 다르다"라며 "안에 고기 식감이 많이 씹히고 엄청 부드러운 소시지 같은 느낌"이라고 설명했다.

 

주인장은 "속 재료는 만두와 비슷하다고 생각하면 된다, 숙주 삶은 물에 배추를 삶으면 특유의 향이 있어서 그렇게 삶는 것"이라며 "두부도 채수에 살짝 데친다. 이북식이다"라고 설명했다.

 

이 곳의 사장은 31년째 순대 요리를 만들기 위해 무수히 노력해왔다. 사장은 순대집을 하게 된 계기에 대해 "순댓국집 하시던 지인분이 나이가 많아서 일을 안 한다고 하더라. 자신을 좀 도와달라고 하길래 시작하게 됐다"고 말했다. 

 

 
#생방송 투데이#먹방 전도사#쯔양을 #사로잡은#인생 순대#모둠 순대·순댓국# 관련기사목록
PHOTO
1/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