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자들' 한 병원에서 60여명의 피부결핵 피해자, 충격!!

'한 병원에서 60여명의 피부결핵 환자의 피해자가 나오다' 8시 55분 KBS2 제보자들 156회에서 공개!

  • 기사입력 2020.02.20 20:26
  • 최종수정 2023.02.20 11:18
  • 기자명 황세연 기자

▲ 출처: 제보자들 홈페이지 156회 이미지     © 황세연기자

 

[obc더원뉴스] 2월 20일 (목) 저녁 8시 55분 KBS2 제보자들에서 156회 ‘살 빼려다 집단 피부 괴사 황당한 치료의 내막’편이 방영된다.

 

<피해자만 60명? “검게 변해버린 내 피부를 돌려주세요!>

 

제작진들에게 충격적인 사진 한 장이 전달된다. 그 사진은 피부가 괴사된 채 진물이 나온 사진이었다. 자세한 사연을 듣기 위해 제작진들은 경상남도 거제시에 위치한 한 여성의원 앞에 도착한다. 그곳에서 사진 속 주인공 지연(가명) 씨를 만난다.

지연씨는 둘째 아이를 출산한 후 불어난 살 때문에 지방분해 시술을 받았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심각한 부작용에 시달리게 됐다. 피부가 검푸르게 변하더니 주사를 맞은 자리에서 진물이 나오고 급기야 구멍이 뚫린 것처럼 괴사되어 갔다고 한다. 찾아간 병원에서는 지연(가명)씨는 ‘피부결핵’ 추정진단을 내렸다.

피부결핵이란 진정 피부결핵은 호흡기로부터 침입한 결핵균이 혈행을 통하여 피부에 이르거나, 또는 인접된 결핵 병소로부터 파급되어 생기고, 결핵진은 결핵균 또는 그 독소가 혈행성으로 피부에 이르러 결핵 알레르기 상태가 되어 있는 피부에 발진이 생기는 피부의 결핵증이다.

큰 문제는 지연(가명) 씨 같은 피해자로 밝혀진 것만 60여 명. 그들 역시 모두 같은 병원에서 지방분해 시술을 받았다 한다. 해당 병원에서 무슨 일이 있었는지 ‘제보자들’ 156회차에서 공개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