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in 현장] 2020년 1월 셋째주 OBC 광역뉴스

  • 기사입력 2020.01.18 00:20
  • 기자명 김정순 기자

 [김경훈 뉴스캐스터] 뉴스 인 현장 1월 셋째주 광역뉴스와 경기뉴스를 시작합니다.
이번주에 올라온 OBC 전국 광역뉴스 헤드라인입니다.


-부산 소식입니다. 고 이태석 신부 10주기와 기념관 개관 소식을 준비했습니다
-대구소식입니다. 권영진 시장이  진영 행안부 장관과 신년간담회를 가졌습니다.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장 자격입니다.
-경상남도 소식입니다.  경영자총연합회의 신년 조찬세미나에서 김경수 지사의 강연중 일부를 소개합니다.
-광주광역시 소식입니다. 이용섭 시장이  명절을 앞두고  현장방문 일정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고 합니다.
-충청남도 소식입니다. 이우성 충남도 문화체육 부지사가 공식업무를 시작했습니다.
-또 유석만 제14대 충남도 의용소방연합대장 취임소식을 이번주 광역뉴스로 소개합니다.

잠시전하는 말씀듣고 전국 광역뉴스와 경기뉴스를 이어 갑니다.

▲ 더원방송 1월 셋째주 광역뉴스 진행 김경훈 김정순 기자     © 김경훈 기자


 [김경훈 뉴스캐스터] 지난 14일은 고 이태석 신부의 열 번째 기일입니다.

때를 같이해 지난 9일   영화 울지마 톤즈가 상영되고, 이태석 신부를 기리는 기념관도 문을 열었다고 합니다. 

[김정순 기자] 아프리카 수단의 작은 마을 톤즈에서 자신을 바쳤던 의사, 고 이태석 신부.
그 분의 일대기가 너무나 드라마틱합니다. 그의 고향 부산에서 기념관이 문을 열었습니다.

남수단의 슈바이처 이태석 신부의 기념관은 부산 서구 남부민2동 그의 생가 뒤편에 자리했습니다.


지금도 ‘제2의 이태석’을 꿈꾸는 사람이 늘고 있는데요.
올해 ‘이태석 봉사상’을 받은 의사들은  몽골이나 아프가니스탄 등에서  생사를 넘나드는 의료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나를 위해 울지 마, 네 이웃을 위해 울어 줘"라는 그의 마지막 가르침이 귀에 쟁쟁합니다.

 

▲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 권영진 회장(대구광역시 시장) 동정 보도     © 김경훈 기자


[김경훈 뉴스캐스터] 다음은 대구광역시 권영진 시장의 동정을 취재했습니다.
진영 행안부장관과 신년간담을 나눈 영상 한토막입니다.
[김정순 기자]  권영진 대구광역시장은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장을 맡고 있는데요.
최근 서울 정부종합청사의 진영 행안부 장관을 방문해 간담을 나눴습니다.
[VCR]

 

이날 권영진 시장은 전국지방 4대협의체와 함께  추진해 온 현안중 일부가 국회를 통과하자 격려를 하면서 2단계 추진과정을 독려했습니다.

 

[김경훈 뉴스캐스터] 강기정 수석의 말씀도 소개해주시죠?
[김정순 기자] 이날 염태영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장도 한마디를 했지만 강 수석도 다음과 같은 덕담을 내놨습니다. 보시죠.
[VCR]

 

▲ 경상남도 김경수 지사 동정 보도     © 김경훈 기자


[김경훈 뉴스캐스터] 잘 봤습니다. 다음은  경상남도 소식으로 이어 가겠습니다.
경남도경영자총연합회 신년 조찬세미나 이야깁니다. 김정순 기자가 전합니다.

[김정순 기자] 우선 경상남도 경영자총협회 주관 세미나에서 김경수 지사의 강연중 일부를 영상으로 전합니다.

[VCR]

 

김 지사는 이날 △수도권 블랙홀 현상에 대응하는 ‘동남권 메가시티 플랫폼’ 구축과 2대 정책방향인 △혁신과 성장, △체감하는 변화에 대해 추진 의지를 강하게 드러냈습니다.

강연은 50분이었고, 질의도 20분이나 할애됐습니다.
경남경영자총협회는 도내 주요기업 270개사가 가입돼 있습니다.

 

▲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설밑 동정 보도     © 김경훈 기자


[김경훈 뉴스캐스터] 다음은 빛고을 광역광역시 소식입니다.
김기자, 이번주에는 어떤 소식을 준비했습니까?

[김정순 기자]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이 설 명절을 앞두고, 현장 소통 일정을 강화한 모습을 영상으로 준비했습니다.

이용섭 시장은 얼마 남지 않는 설 명절을 앞두고, 복지시설 등을 찾아 나섰습니다.
연이어서 현장 경청의 날을 진행중인데요. 지난 16일에는 동구 소태동 광주영아일시보호소에서  소통일정을 보냈습니다.
물론 전통시장을 찾아 상인들과 눈높이를 맞추는 일정도 빠짐이 없었습니다.

 

▲ 충청남도 양승조 지사와 이우성 문화체육 부지사 동정 보도     © 김경훈 기자


[김경훈 뉴스캐스터] 이번에는 충청남도 소식으로 이어갑니다.
충남도 문화체육부지사의 임명과 의용소방연합대장의 취임영상을 준비했군요?

[김정순 기자] 그렇습니다.
우선 이우성 문화체육관광부 종무실장이 14일부터 충남도 문화체육부지사로 공식 업무를 시작했습니다.

이를 위해 양승조 충남지사는 13일 기자회견을 열고 “민선 7기 중반, 도정 핵심 가치를 함게 실현해 나갈 두 번째 문화체육부지사로 이우성 실장을 내정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보시죠.
[VCR]

 

[김경훈 뉴스캐스터] 문화체육 부지사의 과제라고 할까요? 어떤 활동이 기대가 됩니까?
[김정순 기자] 그렇습니다. 인간의 수명중 건강한 수명을 늘리는 것으로 치면 문화와 체육을 빼놓을수가 없습니다.

때문에 이우성 신임 부지사는 양승조 지사의 말대로  “문화·예술 분야의 도정 성과창출과 과제발굴에 집중할 계획입니다.

 

▲ 충청남도 의용소방대연합회 류석만 대장의 취임     © 김경훈 기자

 

[김경훈 뉴스캐스터] 충청남도 민간단체 소식 하나더 전합니다.
류석만 충남도의용소방대연합회장의 취임 소식입니다.  양승조지사와 김지철 교육감도 축하를 아끼지 않았다고 합니다.

[김정순 기자] 제14대 충남도의용소방대연합회장에 류석만 대장이  손정호 충남소방본부장과 이인우 전국의용소방대연합회장 등이 참여한 가운데 취임했습니다.
[VCR]

 

현직 지방지 주재기자이기도 한 유석만 신임 대장은 이날  22개 읍면동지대에서 정성것 모아온 쌀 240포(10kg)를 김정섭 공주시장에게 전달했습니다.

조수자 공주의용소방대연합회 여성회장도 백제문화제에 참가해 받은 진선판타지 공연 출연료 100만원을 공주시에 기탁해 훈훈한 정을 더했습니다.

 

[김경훈 뉴스캐스터] 지금까지 OBC 전국 광역뉴스를  김정순 기자와 함께 전해드렸습니다. 잠시 전하는 말씀 듣고 경기지역 뉴스를 시작합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