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의회 전남수 부의장, "삼성 13조 투자 환영 그러나 아산시민 일자리 창출로 이어져야"

  • 기사입력 2019.10.14 18:17
  • 기자명 김경훈 기자

 

▲ 아산시의회 전남수 부의장은 14일 5분 발언을 통해 삼성디스플레이의 13조 투자를 환영하지만 아산시민들에게 실속없는 투자로 이어져선 안될 것이라며 각자 할바에 대해 주장과 강조를 이어 나가는 5분 발언을 마쳤다.     © 김경훈 기자


[더원방송] 아산시의회 전남수 부의장은 14일 삼성디스플레이가 13조1천억원 규모의 투자를 환영하지만 이 투자가 쭉정이가 아닌 아산시민의 일자리 창출로 이어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전남수 부의장은 제215회 임시회 1차 본회의개 열린 이날 삼성디스플레이 투자가 아산시의 경제적 효과를 높이기 위해 아산시의 역할을 주문하고 나선 5분 발언을 했다.

 

전 부의장은 “투자를 환영하는 아산시민의 마음을 담은 현수막이 탕정을 비롯 아산시 거리곳곳에 걸려있으며 아산시장도 이 역사적인 투자발표 자리에 함께하였다” 고 밝혔다.

 

그러나 “이 투자가 쭉정이가 되어 아산시 실속은 하나도 없고, 기대에 부푼 아산 시민에게 실망감을 주어서는 안 된다”고 강조하면서 “5년간 8만 1천여 개의 일자리 창출로 아산시 지역경제에 피와 살이 되는 시민의 일자리 창출로 이어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전 부의장은 “투자가 이루어졌다고 해서 아산의 경제가 마냥 좋아지는 것은 아니며, 모든 협력업체가 아산에 입주하고, 아산의 많은 청년과 시민들이 일자리를 찾아 안정된 삶을 누리며, 근로자는 아산에 주거하면서 소비를 확대하여 지역경제가 활성화되어야 아산시 세수도 안정적으로 확대될 것이다”고 재차 강조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