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아시아태평양의 평화와 번영을 위한 국제대회 한반도 평화 프로세스 물꼬틀까

경기도-북측대표단’, 필리핀서 8개월 만에 재회

  • 기사입력 2019.07.23 13:07
  • 기자명 김경훈 기자

 

 [더원방송] 경기도는 2019 아시아태평양의 평화와 번영을 위한 국제대회’가 열리는 필리핀 마닐라에서 ‘한반도 평화프로세스’의 물꼬를 트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을 것 같다는 기대를 하고 있다.

 

지난해 11월 고양시에서 만났던 경기도와 북측대표단과 8개월 만에 재회할 수 있기 때문이다.

 

2019 아시아태평양의 평화와 번영을 위한 국제대회는 경기도와 (사)아태평화교류협회가 공동으로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사흘간 필리핀 마닐라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이 자리에는 북측대표단과 필리핀, 일본, 중국, 호주, 태국 등 10개국의 일본강제징용 관련전문가 등 300여명이 참가해 일제 강제동원의 진상규명 및 성노예 피해 치유 방안 등을 논의할 것으로 보인다.

 

북측은 리종혁 부위원장을 비롯한 총 6명으로 대표단을 구성, 대회에 참가할 것으로 알려졌다.

 

도는 정동채 전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이종석 전 통일부장관, 정현백 전 여성가족부 장관, 김한정 국회의원 등 비중 있는 인사들이 대거 포함된 30여명의 대표단을 구성, 필리핀 현지에 파견할 예정이다.

 

이화영 경기도 평화부지사는 “이번 대회를 계기로 북측과의 평화교류채널을 더욱 확대해 한반도 평화분위기 조성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