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지사, 경기북부 군부대 소음피해 현장 찾아 민원해결

  • 기사입력 2019.07.01 17:40
  • 기자명 김정순 기자

▲ 1일 가평군 조종중·고등학교에서 열린 ‘가평군 조종중·고등학교 현장방문 간담회’에서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김성기 가평군수, 유기종 수도기계화보병사단장, 정광호 조종중·고등학교, 김경호 경기도의원, 배영식 가평군의원 등 관계자들이 가평 조종중·고등학교 방음벽 설치 지원 관련 현장을 살펴보고 있다.     © 김정순 기자


[더원방송]   이재명 지사가 취임 1주년 기념식 대신 현장을 찾아 주민과 소통을 시작했다.


1일 이 지사는 경기북부지역 가평 지역 주민과 간담회를 갖고 40여년이 넘는 세월동안 군부대 소음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들에게 방음벽 설치를 약속했다.

 

가평군 조종중·고등학교를 찾아 학생 대표, 학부모, 교직원, 군 관계자 등과 만난 이 지사는 “경기북부지역은 한반도의 평화와 안보를 위해 군사규제라고 하는 특별한 희생을 치르고 있다. 도 차원에서 상응하는 보상과 특별한 배려가 필요하다고 생각한다”며 방음벽 설치를 위한 10억 원의 특별조정교부금 지원을 약속했다.


가평군은 올해 말 착공에 들어가 내년 6월까지 군부대 담장 안쪽에 길이 560m, 높이 4~6m 규모의 방음벽을 설치할 예정이다.

 

▲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1일 가평군 조종중·고등학교의 학생 식당에서 학생들과 함께 점심을 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김정순 기자

 

이 지사는 이날 “공정한 사회는 구성원 모두가 공평하게 기회를 누리고, 공정하게 대접받고, 공정한 경쟁을 해서 각자 기여한 만큼의 몫이 정당하게 배분되는 사회”라며 “경기도정의 핵심적인 가치는 공정에 있다. 경기북부에 대한 배려는 공정한 세상을 만드는 또 하나의 길이다”라고 강조했다.


도에 따르면 중학교 231명, 고등학교 222명 등 453명이 재학 중인 조종중·고는 골목 하나를 두고 수도기계화보병사단 공병대와 마주보고 있는데다 인근에 군 차량 훈련장, 사격장 등이 있어 차량 이동이나 훈련 시 소음과 매연, 먼지 등이 심해 학생 수업에 지장이 있었다.


방음벽 설치가 마무리되면 학생뿐 아니라 인근 지역주민 4천500여명도 소음과 먼지로부터 자유로워질 수 있을 것으로 도는 기대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