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강 김동성 작가 서울 종로 석각변동전(石殼變動展)’

  • 기사입력 2019.05.28 00:05
  • 기자명 김경훈 기자

 


 [더원방송] 서(書)각(刻)화(畫)로 우뚝 선 현강 김동성 작가가 오는 29일부터 6월 4일까지 서울 종로 인사 아트센터에서 개인전을 연다.

 

▲   전각회화라는 독보적인 예술세계를 개척한 현강 김동성 작가가 서울 종로 개인전을 통해 30여년 농축된 예술세계를 선보일 예정이다.   ©김경훈 기자

  전각 회화라는 미술영역을 개척한 김동성 작가는 최근 작품 53점으로 이번 개인전 ‘석각변동전(石殼變動展)’을 준비했다.

 

김동성 작가의 캔버스는 바로 돌판이다. 조각을 할 때도 기계가 아닌 전부 손으로 작업을 한다.

 

그렇게 준비한 ‘석각변동전(石殼變動展)’을 통해 돌판에 서예적 기교와 회화적 속성을 살린 섬세한 새김질을 관람할 수 있다.

 

박옥위 시조시인은 "서(書)각(刻)화(畫) 시(詩)는 시의 분신일것이며 시의 정신을 내포할 것이라 그림은 마음이 그리는 시요, 시 또한 마음이 그리는 그림이라, 예술의 길은 화려해 보이나 가난과 청빈함이 그길의 처음이며 끝이다. 그러나 진정한 예인은 그 길에서 방황하지 않는다"며 현강 김동성 작가를 '서(書)각(刻)화(畫) 시(詩)로 우뚝 서라'는 글로 극찬하고 격려했다.

 

현강은 서예와 문인화, 그리고 전각의 조형 요소들을 하나의 화면에 어우러지게 만든 독보적인 예술세계를 개척했다. 30여년  내공이 담긴 작품들을 한꺼번에 볼 수 있는 좋은 기회다.

 

▲ 현강 김동성 작가의 서울 종로 개인전     © 김경훈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