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대학생 토론멘토‘교육도시 오산만의 토론 교육’

  • 기사입력 2019.04.08 16:20
  • 기자명 김정순 기자

▲ 6일 오산중학교에서 열린 대학생 토론멘토 오리엔테이션과 교육연수를 실시했다.     © 김정순 기자


 [더원방송]  오산시가 2019년 학생토론동아리 운영을 위한 대학생 토론멘토 오리엔테이션과 교육연수를  6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에서는 토론 코치가 갖춰야 할 기본 마인드, 오산형 토론형식의 특징 및 지도법과 수업 커리큘럽 설계법, 연령과 토론경험에 따른 다양한 수업의 특징들을 배우며 학교 현장에서 맞춤형 수업이 이루어 질 수 있는 교육이 이루어졌다.

 

학생토론동아리에 배정되는 20여명의 토론 멘토들은 대학교 토론동아리 활동 및 각종 토론대회에서 수상 경력이 있는 인재들이다.

 

오산시 학생토론동아리 대학생 멘토들은 수업에 참여하며 서로간의 교육 네트워크를 형성하여 토론교육뿐만 아니라 오산시 교육 사업에 대해 창의적이고 미래지향적인 발전 방향들을 나눠 갈 예정이다.

 

시는 매년 오산학생 토론리그, 토론캠프, 관내 토론대회 등 다양한 토론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는데,  올해는 전국 초‧중‧고 학생들이 참가할 수 있는 오산시 전국학생 토론대회가 5회째를 맞고 있어 전국에 있는 토론학생들의 관심이 벌써부터 뜨겁다.

 

시는 솔브릿지 국제대학과 MOU체결로 오산시만의 특화된 토론모델을 개발하고 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와 전국최초 국가기관과 지자체간 MOU를 체결하는 등 토론문화 활성화를 위한 남다른 인프라를 구축했다.


시 관계자는 “오산의 아이들은 토론을 통해 생각하는 힘을 키우고, 서로 존중의 마음으로 소통할 수 있는 표현의 방법을 알며, 이를 통해 모두를 위해 올바르게 행동하는 미래 민주시민으로 자랄 것이다.”며 교육도시 오산만의 토론 교육에 대한 자신감을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