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백년시민대학-일본 시부야대학 초청 ‘오늘이 잇는 미래’

  • 기사입력 2018.11.21 13:34
  • 기자명 김정순 리포터

 

▲ 21일 롯데인재개발원에서 오산백년시민대학과 시부야대학 교류 활성화를 위한 ‘오늘이 잇는 미래(Connecting Today, Creating Tomorrow)’라는 주제로 비전 워크숍을 개최했다.     © 김정순 리포터

 

[더원방송]  오산백년시민대학과 시부야대학 교류 활성화를 위한 ‘오늘이 잇는 미래(Connecting Today, Creating Tomorrow)’라는 주제로 비전 워크숍을 21일 가졌다.

 

이날 일본 시부야구의 특정비영리활동법인 시민대학인 시부야대학 관계자들을 초청해 오산백년시민대학과 일본 시부야대학 운영사례를 공유하고 시민대학 교류 활성화를 위한 아이디어를 팀별로 도출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이번 워크숍은 상호 시민대학 관계자와 시민활동가들이 참여로 진행했다.

 

다음 날인 22일에는 오색시장 내에 위치한 마을기업 오매장터(주)를 현장 탐방과 오산백년시민대학의 ‘시민 참여 교육과정’인 학습살롱 운영 현장을 방문해 교육과정을 기획 ․ 운영하는 시민 학습살롱 플래너, 학습공간을 지원해주는 학습코디네이터, 학습자들과 만남의 시간을 통해 오산시와 오산백년시민대학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곽상욱 오산시장은“우수한 평생교육 추진으로 세계적으로 알려진 시부야대학과의 노하우 공유를 통해 실질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다양한 공동사업으로 글로벌 평생학습도시 오산의 위상을 강화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