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로' 서버 폭주, 소득하위 70% 긴급재난지원금 "나도 받을 수 있을까?", '해당 기준'은..

  • 기사입력 2020.03.31 09:18
  • 기자명 김솔 기자

▲ 사진=복지로 사이트 캡처  ©


 [OBC더원방송] 30일부터 긴급재난지원금 지급 결정으로 인해 복지포털사이트 '복지로'가 하루 종일 마비 상태다.

 

30일(어제) 정부가 소득하위 70% 이하 1400만 가구를 대상으로 4인 기준 100만원의 긴급재난지원금을 지원하기로 확정했으나 복지포털 `복지로` 사이트는 접속자 폭주로 접근이 원활하지 않은 상태다.

 

이날 오후 2시쯤부터 `복지로` 홈페이지 서비스가 원활하게 이뤄지지 않고 있다.

 

현재 사이트 메인에는 "일시적으로 사용자가 집중하여 현재 서비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는 설명문이 게재되어 있다.

 

정부는 이날 중산층을 포함한 소득하위 70% 가구에 대해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하기로 결정했다.

 

1인 가구는 40만원, 2인 가구는 60만원, 3인 가구는 80만원, 4인 이상 가구는 100만원을 각각 받는다. 지원금은 지역상품권·전자화폐로 지급된다.

 

`복지로`에서는 중앙부처와 지자체가 제공하는 7000여개의 복지서비스를 확인할 수 있으며, 본인은 물론 가족이 받을 수 있는 생애주기별 복지서비스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모의계산 기능을 제공, 소득인정액(소득평가액과 재산을 소득으로 환산한 금액을 합한 금액)을 스스로 진단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 때문에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받을 수 있는 대상을 확인하기 위해 `복지로`를 접속하려는 시민들이 한꺼번에 몰리면서 서비스 장애가 발생한 것으로 풀이된다.

 

한편 소득 하위 70% 가구 기준은 지금 정부도 모른다. 아직 정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향후 긴급재난지원금 지급을 위해 새롭게 설정해 국민들에게 제시해야 한다. 이날 문재인 대통령이 관련 발표를 했기 때문에, 그 기준도 당연히 준비했을 것으로 여겨졌지만, 일단 발표만 나왔고 지급 기준 등 세부적인 내용 마련에는 좀 더 시간이 걸릴 것이라는 얘기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