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정보' 대박 고수의 부엌 ' 코다리오징어 조림'VS정읍 꿔바로우 '탕수육갈비전골'

  • 기사입력 2020.03.24 18:52
  • 기자명 김소리 기자

  © 출처=KBS 2TV 생생정보


[OBC더원미디어] 24일 KBS '2TV 생생정보'고수의 부엌 코너에서 코다리 오징어조림 맛집 '식도락', 탕수육 갈비전골 맛집 '갈비박스'를 찾아간다.

 

우선 '고수의 부엌' 편에선 군포의 한 식당으로 향한다. 이곳은 코다리 오징어 조림이 인기다. 통오징어가 코디리와 함께 맛깔스런 양념으로 조려져 나오는데, 비주얼이 압도적이다. 

 

이곳에서 코다리 오징어조림을 주문하면 커다란 접시에 코다리조림과 통오징어가 담겨져 나온다.

 

오징어와 코다리 살은 야들야들하고, 입안에서 살살 녹는다. 매콤새콤한 양념이 제대로 배어있어 밥도둑이 따로 없다는 평가다.

 

시래기에 우엉채, 코다리와 오징어가 어우러져 아삭하면서도 쫄깃한 식감이 인상적이다.

 

매콤한 코다리 오징어조림 양념이 밥과 함께 비벼 먹으면 입맛을 돋운다.

 

다음으로 정읍에선 탕수육 갈비 전골이 유명하다. 전골냄비에 꿔바로우와 버섯, 매콤갈비가 함께 나오는데, 매운 육수를 부어서 매운탕처럼 끓여먹는 방식이다. 

 

매운갈비찜 양념에 탕수육이 들어간 모양으로 끓여먹다보면 양념이 탕수육에 스며들어 이곳에서만 맛볼 수 있는 특유의 맛을 자아낸다.

 

매운양념이 탕수육 튀김에 스며들어서 색다른 맛을 낸다. 바삭한 튀김이 촉촉하면서 쫄깃한 느낌이다. 이색적인 만큼 맛도 보장한다는 평가다.

 

'초저가의 비밀' 편에선 저렴한 식당 메뉴 3가지를 소개한다. 우선 충주에선 단 6천원에 보리비빔밤과 다슬기 해장국을 동시에 맛볼 수 있다. 

 

부천에선 추어탕과 솥밥을 역시 6천원에 즐길 수 있다. 구수하면서도 뜨거운 추어탕은 아직 냉기가 가시지 않은 요즘 주머니 사정이 가벼운 서민들에게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추어탕에 밥을 말아 한술 뜨면 한동안 세상 시름을 잊을 수 있는 평이 눈에 띈다.

 

목포에선 수제 도토리묵 무침을 단 3천900원에 맛볼 수 있다. 목포 특유의 맛깔나는 음식 솜씨로 만든 도토리묵 무침에 자꾸 손이 가는데, 넉넉한 양과 맛을 담보하면서도 저렴한 가격을 유지해 지역의 명물로 꼽힌다.

 

KBS '2TV 저녁 생생정보'는 월~금요일 오후 6시 30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