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TV 생생정보' 갈비찜과 해물찜의 천마루 '인천 해물갈비찜'vs홍대 수제치즈돈가스 '혼가츠'vs 원조신포닭강정

  • 기사입력 2020.03.20 20:49
  • 최종수정 2023.03.27 02:42
  • 기자명 김소리 기자

  © KBS2 ‘2TV 생생정보’의 ‘기다려야 제맛’



[OBC더원미디어] '생생정보' 코너 '기다려야 제맛'에서는 갈비찜과 해물이 만난 '해물갈비짬뽕'과 소불고기와 해물이 조합된 '해물 짬뽕' 맛집이 재조명 됐다.

 

오늘(20일) 저녁 방송된 KBS2 교양프로그램 ‘2TV 생생정보’의 ‘기다려야 제맛’에서는 해물 갈비 짬뽕 식당을 찾아갔다.

 

전북 무주군에 위치한 무주 해물갈비짬뽕 ‘천마루’ 식당은 소갈비와 해물 짬뽕이 만난 이색 메뉴다. 갈비찜을 하듯 고기에 따로 양념을 한 뒤 짬뽕에 익은 갈비를 올린다. 

 

짬뽕에 불고기를 올린 불고기 짬뽕도 인기다. 짬뽕에 양념에 하루 재운 소불고기를 넣어 달콤함, 감칠맛을 더했다.여기에 시원한 오징어, 새우, 민물새우, 홍합까지 한데 푹 끓여주면 완성된다.

 

해물 갈비 짬뽕이 한정 수량이라 조기 품절이 되기 때문에 불고기 해물 짬뽕을 만들게 됐다고.

 

무주 해물갈비짬뽕 ‘천마루’는 전북 무주군 안성면에 위치한 곳으로, 홍합, 낙지, 소갈비 등이 듬뿍 들어간 해물갈비짬뽕이 최고의 인기 메뉴다. 이곳은 평일 150그릇, 주말 300그릇 한정판매다.

 

또한 홍대 수제치즈돈가스 맛집 ‘혼가츠’는 인근 대학생들은 물론 많은 관광객까지 즐겨찾는 곳이다. 바삭하게 튀겨낸 수제치즈돈가스는 따끈한 치즈가 듬뿍 들어가 많은 이들의 입맛을 제대로 만족시켰다.

 

원조신포닭강정, 이곳은 인천 닭강정 맛집 중 하나다. 달콤한 닭강정, 후라이드 치킨 등의 중독성 덕분에 전국 각지 포장 손님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것으로 알려졌다.

 

‘전설의 맛’ 코너에서는 21첩산채정식 맛집 ‘태화식당’, 양념장어구이 맛집 ‘우미관’ 등이 소개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