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TV 생생정보' 공주 마곡리, 61년 전통 '21첩 산채정식'-66년 전설의 맛, 구리 '장어양념구이'

  • 기사입력 2020.03.20 20:38
  • 기자명 김소리 기자

  © 출처=KBS ‘생생정보’ 캡처



[OBC더원미디어] 20일 방송된 KBS ‘2TV 생생정보’의 ‘전설의 맛’ 코너는 대를 잇는 맛집 베스트 편으로 영양만점 산채 나물을 다양하게 맛볼 수 있는 21첩 산채 정식 맛집과 66년 전통 양념 장어구이 맛집이 화제다. 

 

첫 번째로 찾아간 곳은 충남 공주시에 자리한 한 식당이다. 61년 전통의 21첩 산채 정식을 맛볼 수 있어 손님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이곳의 21첩 산채 정식에는 참취, 느타리버섯, 고사리, 다래 순, 궁채나물, 곤드레, 표고버섯 등 7가지 산나물무침을 비롯해 겨우내 말린 시래기를 넣은 된장찌개, 도토리묵 무침 등 21가지 다양한 반찬이 나온다.

 

음식에 사용되는 취나물, 다래순 등은 국내산만 고집한다. 또 국내산 들기름만 사용해 고소함을 살린다. 

 

7종 산나물무침에 시래기 된장찌개, 도토리묵무침, 능이버섯전골까지 신선함과 푸짐함을 갖춘 한상이 차려지면 손님들의 젓가락은 쉴 틈이 없다. 

 

산나물은 준비과정에서 24시간 물에 불려 부드러운 식감을 살렸고, 국산 들기름으로 고소한 맛을 살렸다.

 

이어 찾아간 곳은 경기 구리시에 위치한 장어전문점이다.  

 

66년 전통 양념 장어구이를 맛볼 수 있어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받고 있다. 장어 뼈와 닭을 구워 육수에 넣은 장어덮밥 역시 이곳의 인기메뉴다. 

 

한편 이날 ‘기다려야 제맛’ 코너는 억대 매출 맛집 베스트3로 홍대 돈가스, 무주 짬뽕, 인천 닭강정을 소개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