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TV 생생정보' 강원도 맛 지도 '초당두부.장릉보리밥.장치조림'VS'순천 닭꼬미.고양 철판쭈꾸미 볶음.제천 오색꽃비빔밥'

  • 기사입력 2020.03.19 18:10
  • 기자명 김소리 기자

  © KBS '2TV 생생정보'


[OBC더원미디어] '2TV 생생정보'에서는 강원도를 비롯한 전국 맛집이 소개된다.

 

오늘(19일) 저녁 KBS ‘2TV 생생정보’ 1028회 '대동 맛 지도'에서는 강원도-감자보리밥(장릉보리밥집), 초당두부 순두부&모두부&두부전골(초당고부순두부), 장치조림(이모네식당), 그리고 '비법 24시'에서는 닭꼬미(산수정산장), 철판주꾸미볶음(쭈낙쭈낙), 오색꽃비빔밥(오디향) 등이 방송된다.

 

이날 다시 보는 대동 맛 지도 '강원도 특집' 코너에서는 강원도 영월군에 위치한 장릉보리밥집, 강원도 강릉시에 위치한 초당두부 (순두부&모두부&두부전골), 강원도 고성군에 위치한 장치 조림 맛집이 소개된다.

 

장릉보리밥집 : 강원도 영월군 영월읍 영흥리에 있는 보리밥으로 유명한 한식당이다. 감자가 들어간 보리밥에 나물과 고추장을 넣고 비벼먹는 보리밥과 매콤새콤한 도토리묵이 인기 메뉴라고 한다.

- 메뉴 : 감자보리밥

- 영업시간 : 오전 11시 30분 ~ 오후 6시 / 첫째주, 셋째주 월요일 휴무

- 2TV생생정보(907회), 좋은아침(4306회), 생생정보통(648회), 생방송투데이(821회) 등에도 소개된 맛집이다.

 

초당고부순두부 : 강원도 강릉시 초당동(강릉대로587번길)에 있는 두부집이다. 가게 이름에서 알 수 있듯 주인의 증조모 시절부터 4대에 걸쳐서 운영하는 전통이 깊은 식당이다.

- 메뉴 : 초당두부 (순두부&모두부&두부전골)

- 영업시간 : 오전 7시 ~ 오후 6시 / 라스트 오더 : 오후 5시 / 매주 월요일 휴무

- 2TV생생정보(704회)에도 소개된 바 있다.

 

이모네식당 : 강원도 고성군 거진읍 거진리(거진항길)에 있는 한식당이다. 

- 메뉴 : 장치조림

- 영업시간 : 매일 오전 10시 ~ 오후 8시 / 라스트 오더 : 오후 7시 10분 / 매주 수요일 휴무

- 2TV생생정보 614회에서도 소개된 바 있다.

 

이어 비법 24시 전국 비법 열전 '봄맞이밥상특집'에서는 전라남도 순천시에 위치한 닭꼬미 (닭고기+꼬막+미나리) 맛집과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에 위치한 철판주꾸미볶음 맛집의 비법 열전이 펼쳐진다.

 

산수정산장 : 전라남도 순천시 서면 청소리(청소길)에 있는 닭요리 전문점이다. 

- 메뉴 : 닭꼬미 (닭고기+꼬막+미나리)

- 영업시간 : 매일 오전 11시~오후 6시 (1~2일 전에 미리 예약 필요)

- 2TV생생정보(800회), 생방송오늘저녁(707회), 생방송투데이(1595회)에서도 소개된 바 있다.

쭈낙쭈낙 :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장항동(중앙로1275번길)에 있는 주꾸미요리 전문점이다.

- 메뉴 : 철판주꾸미볶음

- 영업시간 : 매일 오후 5시~새벽 2시

- 2TV생생정보(836회), 생방송투데이(2090회)에도 출연했다.

 

또 충청북도 제천시의 이색 음식 오색꽃비빔밥이 소개될 예정이다.

오디향 : 충청북도 제천시 모산동(의림대로)에 있는 한정식 집이다. 농장을 직접 운영하면서 무공해로 키운 재료만을 사용해 신선한 음식만을 선보이는 건강한 자연밥상이라고 소개하고 있다. 

- 메뉴 : 오색꽃비빔밥

- 영업시간 : 매일 오전 11시 ~ 오후 9시 / 매주 월요일 휴무

 

정확한 상호명과 주소는 2TV 저녁 '생생정보’(생생정보통)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