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호관광단지 한국소리터 내 '한국근현대음악관' 명칭 확정

  • 기사입력 2020.03.19 11:39
  • 기자명 김승환 기자

▲ '한국근현대음악관' 조감도.  © 평택시


[OBC더원뉴스] 경기 평택시 평택호 관광단지 한국소리터 내에 들어설 한국근현대음악 특화자료관의 명칭이 ‘한국근현대음악관’으로 최종 확정됐다.

 

평택시는 지난 달 19일부터 26일까지 진행된 명칭 공모 결과 서울·경기를 비롯 전국 각지에서 접수한 총 264건 가운데 전문가의 엄격한 심사를 통해 최우수 1명, 우수 2명, 장려 3명을 선정했다고 19일 밝혔다.

 

최종 명칭으로 선정된 최우수작 ‘한국근현대음악관’에 대해 심사위원들은 “시는 근대부터 K-Pop까지의 음악 역사적 기반이 존재하며 전통음악 뿐 아니라 20세기 이후 한국음악사의 총체를 담아내는 이름이 필요하다는 점에서 가장 적합한 명칭”이라고 평가했다. 

 

시는 이같은 의견을 반영해 앞으로 한국음악문화 발전을 이끌고 한류 음악의 대표 명소로서 자리매김하기 위해 본 명칭을 확정했다고 설명했다.

 

한국근현대음악관은 1층에 이미 조성돼 있는 근대 국악의 아버지 ‘지영희 국악관’을 중심으로 2층과 3층 리모델링 공사를 오는 6월중 마무리하고 7월 개관할 예정이다. 

 

전시실에는 시 보유 조선후기음악·항일음악·북한음악·경기음악 등에 관한 고문서·음반 등 유물자료 7만 여점의 자료가 순차적으로 전시될 예정이며, 도서관도 있어 약 6000여권의 음악도서와 일반도서 열람이 가능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한국근현대음악관이 시민들에게는 한국의 근현대음악을 배우고 체험하는 문화 공간으로, 음악인들에게는 관련 연구의 토대를 제공하는 근현대음악사의 보고가 될 수 있도록 내실 있게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