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코로나19 대응 민‧관 합동 방역 확대 운영

코로나19 확산 방지 위해 민‧관‧군이 함께 방역 강화에 나서

  • 기사입력 2020.03.06 13:33
  • 기자명 김경훈 기자

▲ 서부시외버스터미널 주변 방역     ©부산시 제공

 

[OBC더원뉴스]부산시(시장 오거돈)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 방지와 시민불안 해소를 위해 기존 격주 금요일마다 시행하던 민‧관합동 방역의 날을 매주 금요일로 확대 운영한다.

 

특히 코로나19 확진자 동선뿐만 아니라 경로당, 버스정류장, 재래시장 등 코로나19 취약시설과 다중이용시설까지 방역 범위를 확대하여 실질적인 방역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을 기대한다.

 

오늘(6일) 시 전역 민‧관합동 동시 방역을 시작으로 매주 금요일 주민자율방역단, 자치구‧군 방역기동반과 함께 코로나19 취약시설과 다중이용시설을 집중 방역할 계획이다.

 

부산시는 시민들의 코로나19 확산에 대한 불안감 해소를 위해 확진자 동선과 주변 시설에 대한 특별방역소독을 매일 800~1,000여 회 실시하고 있으며, 확진자 동선별 방역현황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있다.

 

또한, 부산지역 향토부대인 53사단으로부터 방역인력을 9일부터 1일 30명씩 각 보건소로 지원받아 취약 장소의 방역소독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오거돈 시장은 “이미 자치구‧군에서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개별적으로 방역을 시행하고 있지만, 여전히 시민들께서 불안해하시고 있다. 매주 금요일을 방역의 날로 지정‧운영하여 주민자율방역단과 함께 시 전역에서 방역하는 모습을 보신다면 방역에 대한 시민들의 불안감이 조금은 해소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한편, 부산시는 코로나19 확진자 방문시설에 대한 안전성 확인으로 시민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소상공인을 비롯한 지역경제의 활력을 회복시키기 위해 ‘부산 클린존(Clean Zone)’을 본격 추진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