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여성회관, 2020년 제2기 교육수강생 모집

- 당신의 소중한 꿈, 부산시여성회관이 함께 하겠습니다! -

  • 기사입력 2020.03.06 13:38
  • 기자명 김경훈 기자

 

[OBC더원뉴스] 부산시(시장 오거돈) 여성회관은 만 18세 이상 부산시민을 대상으로(가족특강은 아동 포함) 취업·창업 등 경제활동 참여를 지원하기 위한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제2기 교육과정에는 ▲한식조리사 ▲커피바리스타 ▲제과․제빵기능사 등 자격증 취득과정과 ▲카페메뉴창업 ▲속눈썹연장술 ▲헤어숍 실무 등 취업이나 소규모 창업이 가능한 취·창업 강좌를 운영한다. 재취업과 창업을 희망하는 직장인 등을 위한 야간·주말 강좌를 포함해 총 10개 분야에 85개 강좌가 개설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과정에는 급속한 노령화를 겪으며 노령인구 비율이 증가하는 현 상황에 대비해 ‘노인교구지도사’ 강좌를 새롭게 마련했다. 교육을 통해 노인교구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확대하고, 노인교구 전문가를 육성해 중장년층을 비롯한 경력단절 여성들의 재취업과 일자리 창출에도 힘을 쏟을 예정이다.

 

기초생활수급자 등 사회적 배려계층을 위한[우선모집]은 오는 16일부터 18까지이며 [일반모집]은 23일부터 31일까지이다. 개강 이후 [추가모집]은 4월 8일까지시행된다. 수강 신청은 부산광역시 여성회관 홈페이지(woman.busan.go.kr)에서 할 수 있으며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코로나19 감염을 예방하고,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방문 접수로 시행되던 우선 모집은 온라인 접수로 변경되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여성회관 교육복지팀(☎051-610-2010, 2011)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