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TV 생생정보' 울산의 역대급 명물 '당구대불 삼겹살.통철판삼겹살'VS고양시의 비주얼 끝판왕 '통갈치조림.구이'비주얼과 맛의 끝판왕

  • 기사입력 2020.02.28 18:52
  • 기자명 김소리 기자

  © KBS ‘2TV 생생정보’


[OBC더원방송] KBS ‘2TV 생생정보’의 ‘SNS 화제 맛집’에 울산 당구대 불 삼겹살과 경기 고양 1m 통갈치조림과 통갈치구이가 소개됐다.

 

28일 저녁 방송된 KBS2 교양프로그램 ‘2TV 생생정보’의 ‘SNS 화제’ 코너에서는 울주군 당구대불삼겹살 맛집 ‘당구대통철판삼겹살’, 1m통갈치조림 통갈치구이 맛집, 고양시 ‘제주하영’이 소개돼 눈길을 모았다.

 

울산에는 당구대 불판에 삼겹살을 구워주는 특별한 당구대불삼겹살 ‘당구대통철판삼겹살’ 맛집이 있다.

 

주민들에게 유명세를 타는 것은 물론, 인스타그램 등 SNS에서 화제가 되는 곳이다. 손님들은 “당구대통에 구워내는 삼겹살 맛이 꿀맛” “아이템도 독특하고 맛있다”라고 극찬했다. 

 

국내산 암퇘지만 사용하는 이곳은 두께 2.5cm를 고집한다. 너무 얇으면 금방 타고 두꺼우면 식감이 안 살아 테스트 끝에 찾아낸 두께다.

 

철판의 온도는 240~250도를 유지하는데 육즙이 살아있는 최적의 온도라고. 잘 달궈진 불판에 고기를 구우며 불쇼도 펼치는데 보는 재미는 물론, 잡내 제거에도 탁월하다.

 

이어 찾아간 곳은 경기 고양시에 자리한 한 식당. 1m통갈치조림, 통갈치구이 맛집 ‘제주하영’은 경기도 고양시에 위치한 곳이다. 제주 특산물로 불리는 1m 길이의 통갈치를 조림, 구이까지 모든 스타일로 즐길 수 있어 손님들의 만족도가 몹시 높았다.

 

 

손님들은 “고급스럽고 대접받는 느낌이 들어 좋다” “통갈치 맛이 일품” “제주도 현지에 온 기분”이라고 호평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