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도시공사, 전 사업장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 기사입력 2020.02.12 13:36
  • 기자명 김정순 기자

▲ 12일 더함파크에서 열린 인증서 수여식에서 이부영 사장(사진 오른쪽)과 구권호 안전보건공단 인천광역본부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수원도시공사

 

[OBC더원방송] 수원도시공사가 국내 지방공기업 가운데 처음으로 모든 사업장에 대한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을 인증받았다.

 

12일 공사에 따르면 공사는 최근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으로부터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MS) 인증을 획득했다.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은 사업장 내 안전과 보건 분야에 대한 위험성 평가, 관련 법규준수 여부 등을 심사해 부여하는 제도다.

 

공사는 종합운동장, 연화장 등 모든 사업장(15곳)에서 요건을 충족했다.

 

앞서 공사는 지난해 7월부터 시설안전T/F를 꾸리고 사업장별 위험성을 평가, 개선하는 한편 부서장 등 관리 감독자 안전 교육 등을 추진했다.

 

이부영 사장은 “KOSHA-MS 인증으로 공사의 모든 사업장에 대한 안전성을 평가받게 됐다”라며 “시민이 더욱 안전하고 쾌적하게 사업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더욱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은 이날 오전 더함파크 2층에서 이부영 사장, 구권호 안전보건공단 인천광역본부장 등 양 기관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수여식을 열고 인증서를 전달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