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정보' 太 대왕 소갈비찜, 부드러운 맛의 비결은?!...동충하초닭백숙과 소갈비찜,시래기 소갈비탕

  • 기사입력 2020.01.29 19:11
  • 기자명 김소리 기자

▲     © 사진=KBS2 생생정보


[OBC더원방송] '대동 맛 지도'에서 대왕 소갈비찜 맛의 비결이 공개됐다. 

 

29일 방영된 KBS2 ‘2TV 생생정보’의 ‘대동 맛 지도’ 코너에서는 '맛과 멋의 향연' 경기도 성남 편으로 동충하초닭백숙과 대왕 소갈비찜,시래기 소갈비탕으로 소문난 맛집들을 찾아갔다.

 

이날 방송에서 공개된 소갈비찜은 얼굴을 다 가릴 만큼 큰 사이즈를 자랑하는 이 갈비찜은 여타 갈비찜과 확실히 다른 비주얼을 자랑했다. 

 

수북히 쌓인 야채들 밑에 가득 깔린 갈비는 손님들의 환호성을 자아낸다. 맛과 멋의 향연 갈비찜의 조리 비법은 1차 초벌 후 센 불에서 1시간 삶는다. 주인장은 “약한 불로 오래 삶으면 오히려 씹는 식감도 없어지고 퍽퍽해진다”라고 밝혔다.  

 

이어 주문 즉시 갈비를 양념에 넣고 끓인 이유에 대해 주인장은 “양념에 고기를 재워 놓으면 수분이 싹 빠져서 먹을 때 퍽퍽할 수 있다”고 전했다.  

 

이후 불갈비 맛을 내기 위해 불향을 입혀 더욱 식감을 살려준다. 이어 고명으로 따로 볶은 채소 연근, 당근, 청경채, 버섯을 따로 볶아준다. 센 불에서 단시간에 볶아 채소의 아삭한 식감을 살려준다.  

 

해당 맛집은 경기도 성남에 위치해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