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시민 시정참여 창구 '인재은행' 등록 시민 모집

  • 기사입력 2020.01.23 15:12
  • 기자명 김정순 기자

▲ 과천시청 전경.     ©과천시

[OBC더원방송] 경기 과천시가 시민의 시정참여 확대 방안 일환으로 운영하고 있는 ‘인재은행’에 등록할 시민을 모집하기 위해 집중 홍보를 실시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시는 2014년부터 시민들이 가진 전문성을 시정 운영과 관련된 전 분야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인재은행 제도를 운영해오고 있으며, 현재 60여명의 시민이 등록돼 있다. 

 

각종 위원회 구성과 자문 등이 필요할 시에 인재은행에 등록된 시민을 우선적으로 활용함으로써 시민들의 시정 참여를 넓히고 있다. 

 

시는 인재은행에 등록할 시민을 상시 모집하고 있으며, 등록 대상은 행정·교육·문화·경제·복지·도시·건설·녹지·환경 등의 분야에서 학력, 자격면허 등으로 전문 자격을 보유하고 있거나 현재 해당 분야에서 활동 중이거나 활동 경력이 있는 시민이면 연령 제한 없이 누구나 등록할 수 있다.

  

등록 방법은 과천시청 홈페이지(www.gccity.go.kr)의 과천시 인재은행 게시판에서 등록신청서를 다운로드한 뒤 해당 게시판에 직접 등록하면 된다. 

 

시는 등록된 인재의 시정 참여가 필요한 사안이 발생하면 개별 연락하여 위원회나 자문 등으로 시정 참여를 요청한다. 

  

김동석 시 기획감사담당관은 “시정 발전을 위해 전문성을 겸비한 시민들이 인재은행에 관심을 갖고, 등록해주시기를 바란다. 시는 시민들의 시정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인재은행 외에도 시민기획단, 주민참여예산위원회 등 다양한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앞으로도 시민들의 시정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가겠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