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수 지사 , 경남기업 찾아 "혁신기업 돕는 일이 도의 기본입장"

  • 기사입력 2020.01.20 19:19
  • 기자명 김경훈 기자

▲ 두번 째 경남기업을 찾은 김경수 경남도지사는 " 혁신기업을 끝까지 돕는 일이 경상남도의 기본입장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김 지사의 민생현장 방문에는 안완기 경남테크노파크(TP) 원장, 정찬황 한국자동차연구원 동남본부장, 김영삼 도 산업혁신국장 등이 함께 했다.         © 김경훈 기자


[경남=OBC뉴스] 김경수 경남도지사가 “혁신하는 기업은 끝까지 돕겠다”며 “이같은 방법들은 필요한 부분을 찾아서 돕는 기본입장”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 지사는 20일 창원시 신촌동 소재 ㈜경남금속을 방문한 자리에서 이같이 말하고,설 명절을 앞둔 민생현장의 어려움을 청취하고 나섰다.

 

이에 경남기업 박수현 대표는 “그동안 기술개발에 투자를 늘리다보니 매출액 증가하지만 가용 자금은 부족해 정책금융 지원확대가 필요하다”고 호소했다. 김지사가 찾은 ㈜경남기업은 해외완성차에 납품하며 매출이 급성장 중에 있다.

 

이에 김 지사는 “‘금융지원플랫폼’을 구축하는 것이 필요하다”면서 “융자에서 투자까지 관련 정보를 한곳에서 안내받고 연결될 수 있는 플랫폼이 만들어질 수 있도록 관계기관과 협의하겠다”고 답했다. 김 지사는 오는 22일에는 진해중앙시장을, 23일에는 산청군 축산종합방역소를 찾을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