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주 정종선의 몰락, '성폭행에 금품갈취 혐의' 구속

  • 기사입력 2020.01.18 21:56
  • 기자명 김경훈 기자

▲     © 출처=MBC PD 수첩


[OBC더원뉴스] 전 한국고등학교축구연맹 회장 정종선(54)이 끝내 구속됐다. 

 

17일 서울중앙지법 송경호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정 전 회장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마치고 “종전 구속영장 기각 전후의 수사 경과와 추가 증거자료를 고려하면 범죄 혐의 상당 부분이 소명되고 구속 사유가 인정된다”며 구속영장을 발부한 것으로 알려졌다.  

 

법원은 수사경과와 추가 증거자료를 고려해 혐의 상당부분이 소명돼 구속 사유를 인정했다.

 

고교축구계에서 교주로 악명을 떨쳤던 정 전 회장은 과거 서울 언남고에서 선수들을 지도할 때 학부모들로부터 금전적 이득은 물론 성폭행 혐의로 고소를 당했다.

 

앞서 MBC 'PD수첩'은  축구 명문 언남고등학교에서 정종선 감독을 둘러싼 각종 의혹과 소문의 실체를 집중 취재했다. 

 

전 한국고교축구연맹 회장 정 감독은 학부모들 사이에서는 두려움의 대상이었다. 그는 차범근 전 감독이나 박항서 감독 등을 비롯한 축구계의 유력 인사들과의 인맥을 과시하며 자녀들을 볼모 삼은 것이다.

 

 이날 방송에서 학부모들을 한 점집으로 불러 천도제에 동원한 정 감독은 각각 150만원 씩 걷어 갈취했다는 학보모의 폭로도 나왔다.  

 

당시 성폭행 피해를 입었다는 학부모는 "그는 교주, 신이다. 어떤 일을 당했다고도 함부로 말을 할 수가 없다"고 피해 상황을 폭로했다. 

 

이후 자녀 진학에 큰 영향을 줄 수 있는 정 전 감독의 지위 탓에 돈을 줬다며 피해 사실을 진술한 학부모들이 더 늘어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학부모 성폭행 혐의에 대한 피해자들의 구체적인 증언도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