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가맨3' '찐갬성' 여행스케치가 "응답하라1988"OST'별이 진다네'로 소환…'갬성 가득' 라이브 연주

김경훈 기자 | 기사입력 2020/01/17 [23:08]

'슈가맨3' '찐갬성' 여행스케치가 "응답하라1988"OST'별이 진다네'로 소환…'갬성 가득' 라이브 연주

김경훈 기자 | 입력 : 2020/01/17 [23:08]

▲     © JTBC 투유프로젝트-슈가맨3


[OBC더원뉴스]'슈가맨3' 슈가맨으로 여행스케치(남준봉, 루카)가 "응답하라1988" 별이 진다네로 소환됐다.

 

 

17일 방송된 JTBC '투유프로젝트-슈가맨3'(이하 '슈가맨3')는 '찐갬성(진짜 감성) 특집'으로 유희열 팀 쇼맨으로는 EXID 솔지가, 유재석 팀 쇼맨으로 권진아X서동현이 출연했다.

 

그 시절 감성을 그대로 느껴보라는 멘트가 나오면서 기타음이 들렸다. 김이나는 가슴을 쥐어짜는 모습을 보였다. 

 

유희열 팀의 슈가송은 1989년 발표된 포크송이자 마음이 편안해지는 힐링송으로 인기드라마에 삽입된 곡이다.

 

슈가송 제보자는 김영철이었다. 그는 "데뷔 전에 이분들 공연을 보러 갔다. 당시에 노래를 다 따라불렀다. 그랬더니 저를 무대 위로 올라오게 해주셨다. 그때 끼를 다 발산했다"면서 슈가맨과의 특별한 인연을 소개했다.  

 

이후 바로 슈가맨을 소환했고, 여행스케치가 '별이 진다네'를 부르며 등장했다. '별이 진다네'는 tvN '응답하라 1988'에 삽입된 곡이다. 

 

여행스케치와 친분이 있던 유희열은 크게 환호했다. 여행스케치는 "사석에서 본 지는 20년 됐다. 유희열 씨가 '스케치북' 진행을 하면서 한번 정도는 형들을 부를 만 한데 단 한번도 부른 적이 없어서 '도대체 뭐 하는 애인가'싶더라"고 해 웃음을 안겼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슈가맨3#찐갬성#여행스케치가#응답하라1988 OST#별이 진다네# 소환#갬성 가득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