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TV 생생정보’ 비결은 비밀?! '제주 우럭조림 한상' 연 57억원 기적?

  • 기사입력 2020.01.16 19:30
  • 기자명 김경훈 기자

▲     © 출처=KBS ‘생생정보’ 캡처


[OBC더원뉴스] ‘2TV 생생정보’에 연 57억의 기적을 일궈낸 제주도를 한상 가득 차려 내는 ‘우럭조림 한상’ 차림 맛집의 대박 비결을 공개했다.

 

16일 방영된 KBS2 ‘2TV 생생정보’의 장사의 신에서는  매콤한 우럭 조림과 모둠회, 돔베고기, 옥돔구이, 톳밥세트가 한 상 가득 차려내는 우럭조림 한상 맛집의 대박 비결이 공개됐다.

 

우럭조림은 활어회를 사용하면 비릿한 맛이 나고 살이 부서져 특별한 작업을 한 우럭을 사용한다. 

 

주인공의 조림에 사용하는 우럭은 단단하고 비린맛을 없애기 위해 해풍에 1시간 동안 둔 뒤 사용하는 것이 비법이다. 

 

양념장은 고춧가루, 물엿, 간장, 매실액, 생강가루, 양파즙, 다진마늘에 특별한 비법재료가 하나가 더 들어간다.

 

상군해녀 어머니 김승년 씨가 바다에서 잡아 온 뿔소라가 비법재료다. 뿔소라를 푹 삶아 양념장에 넣고 삶은 뿔 소라는 갈아서 양념장에 넣은 후 3일간 숙성한다.  

 

 

우럭 전복 새우가 어우러진 우럭조림뿐 아니라 모듬회, 돔베고기, 옥돔구이, 톳밥가 한상 차림으로 나간다.  

 

촬영 당일 일 매출은 15,785,00원으로 이를 1년으로 환산하면 5,761,525,000원이다.

 

우럭조림 맛집 위치는 제주도 서귀포시 일주서로(879)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