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TV 생생정보' 맹그로브 숯 향의 '석갈비'...연 매출 12억 석갈비 맛집 비법은, 배추즙

  • 기사입력 2020.01.08 19:17
  • 기자명 김경훈 기자

▲     © 출처=2TV 생생정보


[OBC더원방송] '2TV 생생정보'에서 석갈비 맛집의 비법이 공개됐다.

 

8일 저녁 방송된 KBS2 교양프로그램 '2TV 생생정보'의 '장사의 신' 코너에는 연 매출 12억원의 신화를 이룬 석갈비 맛집이 소개됐다.  

 

이날 소개된 석갈비는 돌판에 잘 익은 고기를 올린 메뉴로 남녀노소 인기를 끈다.

 

두께가 균일하게 썰어 잘 펴주는 것부터 중요한 조리 과정이다. 그 다음에는 약 3일 간의 숙성 과정을 거치는 것이 특징이다.  

 

사장은 "이틀 숙성 후에 배추를 갈아서 덮는 것이 비법"이라고 밝혔다. 즉, 생고기로 2일 간 숙성하고, 간 배추를 고기 위에 수북하게 덮어 하루 동안 숙성하는 것. 사장은 "잡냄새를 없애준다"고 설명했다.

 

또한 고기를 굽는 과정에도 특별한 비법이 있다. 사장이 공개한 팁은 라오스산 맹그로브 숯을 사용하는 것. 사장은 "재가 덜 날리고 가장 오래 탄다"고 설명했다. 

 

숯에 불을 붙여 한참 태운 뒤, 통에 담아 물을 뿌려 온도를 식힌다. 이 숯에 다시 한 번 불을 붙이고 나서야 고기를 굽는다.최상급 홍게만 짬뽕에 사용하는 것이 맛의 비법. 닭이나 돼지뼈로 육수를 내는 일반 짬뽕과 달리 찐 홍게를 이용해 육수를 내는 것이 특징이다. 찐 홍게에 다시마, 보리새우, 무 등을 넣고 1시간 30분 가량 끓인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