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뉴스룸" 하차하는 손석희, 바통받는 서복현....대대적 세대교체?![입장전문]

  • 기사입력 2019.12.23 19:52
  • 기자명 김승환 기자

▲     © 출처=손석희 SNS


[OBC더원방송] 손석희 JTBC 대표이사 사장이 자사 뉴스 프로그램인 '뉴스룸' 앵커 자리에서 물러난다.

 

23일 오후 JTBC는 공식입장을 통해 손석희 사장이 '뉴스룸'에서 하차한다고 알렸다. 

 

JTBC는 "JTBC 뉴스가 새해 1월 6일(월요일)부터 대대적인 세대교체를 단행한다"면서 "주중 ‘뉴스룸’은 서복현 기자와 안나경 아나운서가 투톱 체제로 운영하며, 주말은 한민용 기자가 단독으로 진행하게 된다

 

다음은 JTBC 공식입장 전문

 

JTBC 뉴스, 새해부터 전면 세대교체 단행!

 

- ‘뉴스룸’ 평일은 서복현-안나경 체제, 주말은 한민용 단독 체제로 출범

 

- JTBC '뉴스룸‘ 손석희 앵커, 6년 4개월 만에 하차

 

JTBC 뉴스가 새해 1월 6일(월요일)부터 대대적인 세대교체를 단행한다.

 

주중 ‘뉴스룸’은 서복현 기자와 안나경 아나운서가 투톱 체제로 운영하며, 주말은 한민용 기자가 단독으로 진행하게 된다. 또한 ‘정치부 회의’는 ‘뉴스룸’에서 ‘비하인드 뉴스’를 진행해 왔던 박성태 기자가 맡게 됐다.

 

메인뉴스를 6년 4개월 동안 이끌어왔던 손석희 앵커는 앵커직에서 물러나 대표이사직만 수행하기로 했다. 주말앵커였던 김필규 기자는 워싱턴 특파원으로 발령받아 준비 근무에 들어갈 것으로 알려졌다.

 

손석희 앵커의 뒤를 이어 주중 '뉴스룸'을 맡게 된 서복현 기자는 세월호 참사, 박근혜 정부 국정농단 사건 등을 통해 두각을 나타내면서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아 온 기자로 이번 세대교체의 선봉에 서게 됐다. 주말 단독 앵커를 맡은 한민용 기자는 지난 1년 동안 주말 ‘뉴스룸’을 진행하면서 좋은 평가를 받아 단독 앵커로 낙점을 받았다. ‘정치부 회의’의 박성태 기자는 그 동안 주중 ‘뉴스룸’에서 ‘비하인드 뉴스’를 맡아 손석희 앵커와 호흡을 맞춰왔으며, 뛰어난 순발력으로 시청자들의 관심을 모았다.

 

이로써 JTBC뉴스는 새해부터 완전히 새로워진 면모로 시청자들에게 다가가게 된다. 앵커들의 세대교체 뿐 아니라, 여성단독 앵커 체제 등이 그것이다. JTBC 측은 뉴스 프로그램 자체에 대한 개편도 준비해왔으며, ‘뉴스룸’의 경우 이번 개편을 통해 기존의 뉴스와는 다른 흐름과 내용으로 승부하겠다는 계획이다.

 

한편, 손석희 앵커의 마지막 진행은 새해 1월 1일과 2일, ‘뉴스룸’과 함께 진행되는 ‘신년 특집 대토론'까지다. 이틀 동안 각각 언론개혁과 정치개혁을 화두로 유시민, 진중권, 정준희, 전원책, 박형준 등의 패널들이 열띤 토론을 벌이게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