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in 현장] OBC뉴스 12월 둘째주 경기남부 지역소식 3부..쌩쌩TV

  • 기사입력 2019.12.15 16:02
  • 기자명 김정순 기자

 

[김경훈 뉴스캐스터]  12월 둘째주 obc뉴스 3부순서는 현장에서 녹화된 사건과 사고 그리고 정치 경제 등 현장에서 확보한 말과 말씀, 돌발 영상 등을 쌩쌩TV라는  이름으로 전해드리고자 합니다. 더원방송 쌩쌩TV 말과 말씀  헤드라인입니다.

-사건소식-브레인시티 도일동 원주민들의 몸부림
-말과말씀-이재준 더불어민주당 수원갑지역위원장 (국회의원 출마기자회견장)
-말과말씀- 이상기 국가균형발전위 특별위원(오뚜기, 날자 출판기념회)
-평택시 사랑의 온도탑 제막-7억 목표달성 무난

잠시 전하는 말씀 듣고 obc뉴스 3부순서 쌩쌩tv 시작합니다.

 


[김경훈 뉴스캐스터] 역대 평택시에서 야심차게 준비해왔던 브레인시티 사업.
난항을 거듭해오다가 중흥건설에 의해 본격화되기 시작했는데요.

이 사업 현장에서 지역 원주민들이 중장비를  동원한 집회 소식을 이번주 쌩쌩 tv로 준비했습니다. 김정순 기잡니다.

 

[김정순 기자] 이곳은 브레인시티 사업현장인 중흥건설과 중흥토건 현장사무소 앞입니다.
이곳 브레인시티 도일동 원주민협의체가 중장비를 동원해 사생결단을 한다는 이야기를 듣고 집회현장으로 달려갔습니다.
[인터뷰] 원경재 위원장/원주민지역협의체


이날 주민들은 포크레인 등 중장비를 동원해 중흥건설 현장사무소 담장을 넘어 진입하려는 일촉즉발의 상황까지 돌입했지만 다음으로 미뤘습니다. 경찰의 극단적인 상황을 대화로 해결해보자라는 만류 때문입니다.

 
브레인시티 개발의 핵심인 성균관대와 연구단지입니다.
하지만 그것이 쏙 빠진 채 개발되기 때문에 내년 총선에서도 이슈로 부각될 소재입니다. 

특히 중흥건설 등이 지역업체를 외면한 채 공사를 강행해 일꺼리나 일자리가 없는 지역주민들의 반발은  계속될 수밖에 없다는 것이 중론입니다.


[김경훈 뉴스캐스터] 다음 쌩쌩TV는 정치현장 등에서 오고가는 말과 말씀 이야기를 전해드립니다.  3선 금지법에 관한 이야기도 있습니다. 김정순 기자의 영상취재기입니다.

[김정순 기자] 수원시 부시장을 역임한 이재준 더불어 민주당 수원시 (갑)지역원장이 경기도의회 브리핑룸에서 21대 총선 수원시갑 (장안)국회의원 선거 출마를 선언했습니다.
출마선언으로 보면 장안구에서 처음입니다. 들어보시죠
[말과 말씀]

 

염태영 수원시장과 5년간 호흡을 맞추며 수원시행정을 책임졌던 이재준 전 부시장은 이날 일자리와 복지, 힐링도시 장안이라는 3가지 비전을 제시했습니다.

특히 이 위원장은 4선 이상의 국회의원이 3선 금지법 제정에 대해 긍정적인 대답을 내놔 기자들의 관심을 샀습니다.

[오디오] 

 

혹시 3선이상 국회의원들에게 질투나 비난을 사지 않겠는냐는 우려도 있지만 워낙 정치개혁 목소리가 강한터라 두고봐야할 것 같습니다.

 

[김경훈 뉴스캐스터] 다음은 출판기념회 소식인데요. 많은 분들이 입지를 위해 유행처럼 출판기념회를 개최하고 있죠. 김정순 기자의 영상취재기입니다.

[김정순 기자] 이번 주 쌩쌩tv 현장 말과 말씀인데요.
이상기 국가균형발전위 특별위원의 출판기념회 현장에서 나온 말과 말씀이 저희 비디오카메라에 잡혔습니다.
[vcr]

 

이상기 위원이 출간한 책 ‘오뚜기 날자’에는  어려서부터 굴곡진 삶을 살아오다가 끝내 성공까지 한 경험을 엿볼수 있습니다.

 

[김경훈 뉴스캐스터] 요즘 출판기념회 개최 초대장이 상당하게 날라오잖아요.
김정순 기자는 어떻게 대처하시나요?

[김정순 기자]  정말 고민입니다. 몸과 카메라는 하나고 찾아가야할 곳은 많구요.
특별하게 대처하는 일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모두들 찾아가 영상으로 담아 소개해드려야 하는 것이 옳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저희가 동시다발적으로 취재할 여력이 부족하기에 이 점을 자인하고, 심심한 사과말씀 올립니다.

 

[김경훈 뉴스캐스터] 다음은 평택지역의 나눔소식을 준비했습니다.
김정순 기자의 이번주 세 번째 쌩쌩tv 영상취재기입니다.
[김정순 기자] 얼마전에 용인지역 사랑의 온도탑 제막식을 전해드렸는데요.
이번주에는 평택역 앞에서 개최된 사랑의 온도탑 제막식을 잠시 소개합니다.
[vcr]


평택지역 올해 모금 목표액은 7억원입니다. 이날도 기부가 이어져 목표는 100도까지 무난할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다음주에는 좀더 파격적인 쌩쌩tv 영상을 준비해볼 참입니다.

[김경훈 뉴스캐스터] 기대해보겠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지금까지 12월 둘째주 obc 전국광역뉴스와 경기지역 뉴스 그리고 쌩쌩TV 말과 말씀을 각각 1부와 2부, 3부순서로 전해드렸습니다. 이번주 뉴스는 여기까집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