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쌩쌩TV] 평택 브레인시티 원주민 "환경문제, 주민대책 선행하라" 일촉즉발 극단적 시위 일단 보류

  • 기사입력 2019.12.13 04:04
  • 최종수정 2023.03.15 14:09
  • 기자명 김정순 기자

 


[김경훈 뉴스캐스터] 역대 평택시에서 야심차게 준비해왔던 브레인시티 사업.
난항을 거듭해오다가 중흥건설에 의해 본격화되기 시작했는데요. 이 사업 현장에서 지역 원주민들이 중장비를  동원한 집회 소식을 이번주 쌩쌩 tv로 준비했습니다. 김정순 기잡니다.

 

[김정순 기자] 이곳은 브레인시티 사업현장인 중흥건설과 중흥토건 현장사무소 앞입니다.
이곳 도일도 원주민협의체가 중장비를 동원해 사생결단을 한다는 이야기를 듣고 집회현장으로 달려갔습니다.

▲ 브레인시티 조성으로 농토와 살자리를 잃고 일자리를 잃었는데도 배려하는 마음이나 행동이 없다며 극단적인 시위를 할 수밖에 없다는 원경재 평택브레인시티대책 위원장     © 김경훈 기자

 

[인터뷰] 원경재 위원장/ 평택브레인시티대책위


이날 주민들은 포크레인 등 중장비를 동원해 중흥건설 현장사무소 담장을 넘어 진입하려는 일촉즉발의 상황까지 돌입했지만 다음으로 미뤘습니다. 경찰의 극단적인 상황을 대화로 해결해보자라는 만류 때문입니다.

 
브레인시티 개발의 핵심은 성균관대와 연구단지입니다.
하지만 그것이 쏙 빠진 채 개발되기 때문에 내년 총선에서도 이슈로 부각될 소재입니다. 

특히 중흥건설 등이 지역업체를 외면한 채 공사를 강행해 일꺼리나 일자리가 없는 지역주민들의 반발은  계속될 수밖에 없다는 것이 중론입니다.

 

* OBC 쌩쌩TV는  페이스북과 네이버TV 유튜브 카카오(다음) 줌 네이트 구글뉴스로도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