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정보‘ 홍합 파에야·홍합 찜...먹방의 신세계, 레시피는?

  • 기사입력 2019.12.03 20:01
  • 기자명 김경훈 기자

▲  홍합 빠에야


'2TV 생생정보‘에서 홍합을 이용한 토마토 홍합찜, 홍합 파에야 만드는 방법을 소개했다.

 

3일 오후 방송되는 KBS2 교양프로그램 ‘2TV 생생정보’의 ‘황금레시피’ 코너에서는 홍합으로 만들 수 있는 홈 파티 요리를 공개한다.

 

제철을 맞은 겨울 홍합은 통통하게 살이 올라 식감이 부드럽고 담백한 맛이 일품이다. 칼슘, 인, 철분 같은 무기질뿐 아니라 질 좋은 단백질이 풍부해 성장기 아이들에게 좋은 완전식품, 홍합 요리.

 

재료 

쌀 1과 1/2컵, 새우 6마리, 홍합 200g, 베이컨 3줄, 치킨스톡 400ml, 양파·토마토·레몬 1/2개씩, 미니 파프리카 2개, 방울토마토 5개, 올리브 오일 5큰술, 다진 마늘 1큰술, 바질잎·파슬리 가루 약간씩 

 

만드는 법 

 

1 쌀은 30분 정도 물에 불렸다가 물기를 뺀다. 

 

2 베이컨은 먹기 좋은 크기로 썰고, 미니 파프리카는 얇게 채 썰고, 양파와 토마토는 굵게 다진다. 홍합과 새우는 깨끗이 손질한다. 방울토마토는 반으로 자른다. 

 

3 달군 팬에 올리브 오일을 두르고 다진 마늘을 넣어 노릇하게 볶다가 베이컨과 양파를 넣고 볶는다. 

 

4 베이컨과 양파가 노릇하게 익으면 ①의 불린 쌀을 넣고 반투명해질 때까지 볶다가 치킨스톡과 물 2컵을 넣고 뚜껑을 덮은 후 약한 불에서 10분 정도 끓인다. 

 

5 쌀이 거의 익으면 ②의 해산물과 파프리카, 토마토를 올리고 뚜껑을 덮어 약한 불에서 15분 정도 물기가 없어질 때까지 끓인 뒤 불을 끄고 10분간 뜸을 들인다. 방울토마토, 레몬 조각, 바질잎, 파슬리 가루를 올려 완성한다.

청주 1/4컵을 붓고, 청양고추와 후추를 넣어 휘휘 저은 후, 뚜껑을 덮고 20초 간 찌면 초간단 토마토 홍합찜이 완성된다. 토마토 홍합찜은 빵과 곁들여 먹어도 좋으며 남은 국물에 삶은 파스타면을 넣고 볶으면 토마토 홍합 파스타로 즐길 수 있다. 홀토마토 혹은 토마토소스, 토마토 퓨레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지은 밥으로 조리할 경우, 쌀에 찰기(전분)가 있어 죽이 될 수 있으므로 파에야의 식감을 살리고 싶다면 생쌀을 사용하는 게 좋다. 홀토마토 혹은 토마토소스, 토마토 퓨레로 활용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