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이규연JTBC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김철민이 복용한 개 구충제...'펜디다졸'의 기적

김승환 기자 | 기사입력 2019/11/28 [21:51]

JTBC '이규연JTBC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김철민이 복용한 개 구충제...'펜디다졸'의 기적

김승환 기자 | 입력 : 2019/11/28 [21:51]

▲     © 자료사진=JTBC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예고


유튜브를 통해 대한민국을 덮친 펜벤다졸 열풍! 개 구충제는 말기 환자들의 희망이라는 개그맨 김철민씨.

 

28일 JTBC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는 폐암 말기 환자 조 티펜스의 기적적인 완치와 기적의 항암제 펜벤다졸을 향한 전문가들의 의문점을 낱낱이 파헤친다.

 

'스포트라이트' 제작진은 "미국 현지에서 조 티펜스를 직접 만났다"며 "조 티펜스는 자신의 주장의 근거로 한 논문을 제시했다"고 밝혔다.

 

2019년 8월 14일 개그맨 김철민은 폐암 말기 판정을 받았다. 시한부 인생이라는 고통 속, 그는 말기암 환자 조 티펜스가 동물용 구충제인 ‘펜벤다졸’을 복용 한 후 완치 됐다는 이야기를 접하고 본인 역시 펜벤다졸 복용을 시작했다. 

 

김철민은 펜벤다졸 복용 후 눈에 띄게 통증이 줄어들었다고 주장했다. 그러나 아직 펜벤다졸의 항암효과는 검증되지 않았다.

지난 9월 조 티펜스의 유튜브 영상과 함께 개 구충제 펜벤다졸은 순식간에 한국을 덮쳤다. 미국 오클라호마에 사는 조 티펜스는 2016년 8월 소세포폐암으로 3개월 시한부 판정을 받았다. 한 수의사의 권유로 개 구충제 '펜벤다졸'을 복용하기 시작했으며 2017년 1월 완치 판정을 받았다. 

 

제작진은 "명승권 국제암대학원대학교 교수는 조 티펜스의 의무기록을 통해 펜벤다졸 복용 일주일 만에 효과를 발휘했다는 해석에 의문을 제기했다"라며 "명 교수는 의무기록 속 조 티펜스가 복용했다는 새로운 면역항암제의 효과일 가능성이 있다고 주장했다"고 전했다.

 

JTBC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검증! 개 구충제의 기적 편은 28일(목) 밤 9시 30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좋은친구 19/11/28 [22:50]
안녕하세요 김철민 개그맨 암을 사멸시킬수 있다면..... 어렵지 않습니다. 허가 제품 의료기기이며 일주일에서 2달이면 거의 좋아진다고 보시면 됩니다. 영상이며 사례가 많습니다. 전화주세요 공일공 삼구이공 삼일일사,카톡 koda 수정 삭제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스포트라이트#개 구충제#펜벤다졸#조 티펜스# 관련기사목록
PHOTO
1/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