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SK에너지-하이넷 수소충전소 구축 업무협약

  • 기사입력 2019.11.27 18:11
  • 기자명 김정순 기자

▲ 27일 시청 대외협력실에서 SK에너지, 수소에너지네트워크(주)(이하 하이넷)와 평택시 수소충전인프라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평택시


[OBC더원방송] 경기 평택시가 SK에너지와 수소에너지네트워크(주)(이하 하이넷)와 평택시 수소충전인프라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27일 체결하고 평택시 팽성읍 SK라인 45충전소 내에 수소충전소를 설치하기로 하고 상호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고 28일 밝혔다.

 

평택시는 사업부지 내 수소충전소가 원활히 설치‧운영될 수 있도록 신속한 행정절차를 지원하고, 하이넷은 수소충전소를 구축해 향후 10년간 안전하고 소비자의 편의성이 높은 수소충전소로 운영될 수 있도록 관리하기로 했다.

 

또, SK에너지는 수소충전소 부지를 제공하고 충전소 운영에 협력하는 한편 이번 협력사업을 시작으로 SK직영주유소 내에 수소충전인프라 확대를 본격적으로 검토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수소충전소는 시 관내에 민간이 설치하는 첫 사례로 내년에 평택시가 건설하고 있는 수소충전소 3개소까지 완공되면 수소전기차 이용이 매우 편리해질 전망이다.

 

이날 정장선 시장과, 유종수 하이넷 대표, 심두섭 SK에너지 본부장이 참석했다.

 

정 시장은 “미세먼지 감축을 위해 수소전기차를 선제적으로 보급하고 있다”며 “하이넷과 SK에너지가 건설하는 수소충전소를 포함해 수소전기차를 타기 가장 편리한 도시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