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세연 불출마 선언 후폭풍...한국당 황교안 "당쇄신 국민적 요구 받들 것"

'한국당 자체가 역사의 민폐, 한국당 의원 전체 총사퇴하고 당을 해체해야 한다'

  • 기사입력 2019.11.18 16:23
  • 기자명 김승환 기자

▲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18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당 쇄신 방안에 대해 숙고하면 폭넓게 국민의 의견을 수렴해 받들 것이라고 말하고 있다.     © 자유한국당


[OBC더원방송] '영남 3선' 김세연 의원의 불출마 선언이 자유한국당 중진 용퇴론의 뇌관이 될 전망이다. 

 

김 의원의 불출마와 폭탄 선언 후폭풍으로 자유한국당이 술렁이고 있다.

 

황교안 대표는 18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지난주 김성찬·김세연 의원이 총선불출마를 선언하며 자유한국당과 자유민주진영의 쇄신에 대한 고언도 있었다"며 "중진 용퇴론이 이어지면 보수대통합과 당 쇄신 요구에 대해 과감하게 쇄신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17일 김세연 의원이 불출마를 밝히면서 "한국당 자체가 역사의 민폐, 한국당 의원 전체가 총 사퇴하고 당을 해체해야 한다"는 폭탄 선언을 했다. 또 "황교안 대표와 나경원 대표도 물러나야 한다"고 주장했다.

 

황 대표는 최고위원회의에서 "지난주 김성찬·김세연 의원이 총선불출마를 선언하며 자유한국당과 자유민주진영의 쇄신에 대한 고언도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과감한 쇄신을 통해 다음 총선에서 반드시 승리하도록 질력하겠다. 만일 이번에 총선에서도 우리가 국민들에게 제대로 평가받지 못한다면 저부터 책임지고 물러나겠다"며 자신의 용퇴를 총선 결과로 말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황 대표는 "당 쇄신은 국민적 요구이고 반드시 이루어내야할 시대적 소명"이라며 "당쇄신의 방안에 대해서 숙고하면서 폭넓게 국민의 의견을 수렴하고 있고 또 다양한 의견들을 적극적으로 받들 것"이라고 강조했다.

 

황 대표는 "패스트트랙법안이 통과되면 입법부도 완전히 좌파 정당에게 장악되고 문재인 정권은 장기집권을 꾀할 것"이라고 비판한 뒤 "어떤 수단을 써서라도 반드시 막아내야 한다"고도 말했다.

▲ 18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들어서는 한국당 최고위원들.     © 자유한국당



여기에 "북한의 핵보유를 묵인하고 대북국제제제를 해체하려는데 여념이 없고 북한이 패악을 일삼아도 한마디 대꾸없이 눈치만 살피고 며칠 후에 결정된 지소미아 문제 이 문제는 한미동맹과 한미일 안보에 악영향을 주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앞서 김세연 한국당 의원은 불출마 선언문에서 "한국당은 이제 수명을 다 했다. 이 당으로는 대선 승리는 커녕 총선에서도 이길 수 없다. 무너지는 나라를 지켜낼 수 없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민주당 정권이 아무리 폭주를 거듭해도 한국당은 정당 지지율에서 단 한번도 민주당을 넘어서 본적이 없다. 이것이 현실이다. 한마디로(국민들) 버림받은 거다. 비호감 정도가 변함 없이 역대급 1위다"고 비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