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2019년 행정사무감사 돌입

  • 기사입력 2019.11.11 11:38
  • 기자명 김정순 기자


[더원방송]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는 11일 용인교육  지원청, 가평교육지원청, 성남교육지원청, 양평교육지원청에 대한 감사를 시작으로 14일간의‘2019년도 행정사무감사’에 돌입한다.

 

제10대 경기도의회가 출범한 이후 둘로 나누어진 교육위원회가 맞는 두번째 행정사무감사로서 교육행정위원회는 경기도내 25개 교육지원청 중 12개 교육지원청과 3개 직속기관 그리고 경기도교육청 본청 등 21개 기관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게 된다.

 

 지방의회의 행정사무감사는 집행부의 행정사무 전반에 관해 그 실태를 정확히 파악하고 의정활동과 예산심사를 위해 필요한 정보를 수집․획득하며, 행정의 그릇된 관행을 적발․시정 요구해 행정이 바람직한  정책 방향을 가지고 추진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조광희 위원장은“교육행정 전반을 면밀하게 살펴보고 검토하여   합리적인 지적과 향후 발전 방향을 제시할 계획이며, 위법하고 부당한 행정이나 불필요한 정책 사업에 대해서는 도민제보를 받아 행감 대비 만전을 기하여 온 만큼 도민의 삶과 생활의 질 개선에 교육행정위원회 모든 위원들과 합심하여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이번 행정사무감사 종료 후 바로 시작되는‘2020년 본예산과 2019년 제3차 추가경정예산’심사와 연계하여 합리적이고 발전지향적인 감사를 진행할 수 있도록 자체 협의와 스터디를 통해 철저한 준비중인 것으로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