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나경원 자녀 의혹' 본격 수사 착수…54일 만에 고발인 조사

두달여만에 고발인 조사 진행…검찰, 자녀 대학입시 의혹·SOK 당연직 이사 등재 등 수사

  • 기사입력 2019.11.10 17:11
  • 기자명 김승환 기자

▲ 지난 9월 3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회의실에서 나경원 원내대표를 비롯한 당 소속 국회의원들은 전날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가 기자간담회에서 각종 의혹에 대해 내놓은 해명들을 재반박하는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 자유한국당


[OBC더원방송]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자녀 의혹관련 검찰의 수사가 시민단체의 고발 54일 만에 본격 착수됐다.

 

더불어민주당 홍익표 수석대변인은 8일, 현안 서면 브리핑을 통해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의 자녀 입시비리 등 부패의혹에 대한 철저하고 공정한 수사를 촉구한다”고 말했다.

 

홍 대변인은 “검찰이 8일, 고발장을 접수한 지 54일 만에 고발인을 불러 나경원 원내대표 아들과 딸의 대학 부정입학 의혹, 스페셜올림픽코리아 사유화로 정부 승인도 없이 딸을 이사로 만든 임원직 세습에 대한 수사를 시작했다”며 이 같이 밝혔다.

 

지난 9월, 시민단체들은 나경원 원내대표가 자신의 딸과 아들이 각각 성신여대와 미국 예일대에 입학하는 과정에서 업무 방해를 했다는 이유로 검찰에 고발장을 제출했다.

 

이어 최성해 동양대 총장의 사학비리 의혹, 스페셜올림픽코리아(SOK) 사유화 및 특혜 의혹 등으로 나경원 원내대표를 추가 고발해 총 4건의 고발이 접수됐다.

 

지난 1일, 국회 운영위원회 국정감사에서 민주당은 나 원내대표 자녀 의혹을 조국 전 장관처럼 수사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특히 민주당 박경미 의원은 “조국 전 장관 자녀 사건과 본질상 동일한 나경원 원내대표의 자녀 문제는 시민단체의 고발이 중앙지검 형사부에 배당된 이후 감감무소식”이라며 “부모찬스 등 불공정행태에 대해 국민이 분노하며 관련 청원에 36만5000명이 동참했다”고 말했다.

 

검찰의 본격수사가 시작되자 민주당은 “조국 전 장관 가족에 대해서는 이례적일만큼 신속하고 대대적인 과잉수사로 폭주하면서 당사자 소환도 없이 기소를 하는 비정상적인 모습을 보였던 검찰이다. 그런 검찰이 제1야당 대표의 자녀 부정입학과 특권세습 의혹에 대해서는 뒤늦게 수사에 나섰다. 이해하기 어렵지만 이제라도 수사가 시작된 것을 다행으로 생각한다”며 공정한 수사를 촉구했다.

 

민주당은 검찰이 나 대표의 부정부패 의혹에 대한 수사를 미뤄오면서 나 대표측이 증거를 인멸하고, 수사에 대비할 충분한 시간을 벌어주고 있다는 비판을 받아왔기 때문에 54일 만에 시작된 수사가 공정하지 않을 것이라는 국민의 의심을 사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민주당은 검찰이 철저하고 공정한 수사를 통해 진실을 밝히고, 국민에게 좌절감과 분노를 안겨주는 행태를 발본색원 할 것을 촉구한다고도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