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화성] 서철모 화성시장, 기업인들과의 만남

  • 기사입력 2019.11.07 13:00
  • 기자명 김정순 기자

 

▲ 내년도 기업관련 예산이 올해보다 두배이상이 되기 때문에 체감이 될 것이라고 말한 서철모 화성시장     ©김경훈 기자

[김경훈 뉴스캐스터]  기업인들의 볼맨 소리가 어느때 보다 집중되고 있습니다.  서철모 화성시장이 관내 기업인들을 만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대응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김정순 기자 입니다. 

 

[김정순 기자]  서철모 시장은 지난 5월에 이어 화성시 관내 기업인과의 1문 1답의 대화 앞서 화성시는 환경을 최우선으로 하는 첨단기업도시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기업 대표들의 요구사항에 대해 적극적인 답변으로 기업인들과 소통했습니다.

[vcr]

 

기업인들은 축사에서 발생되는 악취 문제와 좋은 기업을 만들기 위해서는 인재 영입이 중요하다며 출퇴근 교통문제 등의 해결을 건의했습니다.

 

[김경훈 뉴스캐스터]  건의 사항에 대해 서 시장의 답변이 있었죠?

[김정순 기자]  그렇습니다. 서 시장은 산업단지까지 통근버스를 가동하고, 근로자들을 위해 공동기숙사 건립을 추진한다고 합니다.

 

또 악취의 근원인 축사와 폐기물업체에 대해서도 수시 단속으로 환경문제를 잡는다는 방침입니다.


[김경훈 뉴스캐스터]  사업을 추진하려면 예산이 수반되어야 하는데 대책 마련은 있나요?

 

[김정순 기자]  맞습니다. 내년에는 올해 두 배이상 예산을 증액해 기업을 최우선 하겠다는 것입니다. 

 

[김경훈 뉴스캐스터]  경제가 어렵습니다. 서 시장의 찾아가는 시정이 조금은 위로가 되길바랍니다. 다음 소식입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