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해철 의원, 하반기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정치아카데미 제3강 강의

  • 기사입력 2019.10.23 17:37
  • 기자명 김정순 기자

▲ 23일 경기도의회 소회의실에서 전해철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의 강의가 있었다.     © 김정순 기자

 

[더원방송]  전해철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민, 안산상록갑)이 ‘문재인 정부의 성공과 협치의 제도화’를 주제로 강연이 경기도의회에서 23일 열렸다.

 

이번 강의는 제3강으로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정치아카데미교육원이 주관하는 2019년 하반기 더불어민주당 정치아카데미이다.

 

전해철 의원은 강연을 통해 ‘문재인 정부 성공을 위한 개혁과제’로 평화경제, 불평등과 양극화 해소, 소득주도 혁신성장에 대해 언급하였고 특히 국정원, 법무부, 공수처법, 검·경수사권 조정 등 권력기관 개혁에 대한 경험과 바람을 담아 많은 시간을 할애해 설명했다.

 

또, 참여정부 백서에서도 가장 아쉬운 점으로 언급되어 있는 ‘협치의 제도화’를 위해 제안했던 대연정과 정책연대 등이 의미조차 충분히 전달되지 못한 채 정치적 상황에 의해 파기된 소회를 밝히면서 정치 선진국들의 상시적인 ‘협치의 제도화’가 우리 정치에도 반드시 실현되어야 한다고 역설했다.

 

특별히 법무부장관 입각설이 꾸준히 제기되고 있는 상황에서 많은 언론인들이 정치아카데미 강연을 끝까지 지켜보았고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현역도의원들의 지역 현안 문제, 일본경제침략, 남북문제 등의 해법에 관한 질문이 이어졌다.


이날 송한준 경기도의회 의장, 염종현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 등 의원 50여명이 참석했다.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정치아카데미는 제9대 전반기부터 설치한 도의원 교육과정으로 2019년부터 전국 지방의회 최초로 지방의회 교섭단체가 주최, 주관하여 중앙당으로부터 교육연수시간을 인정받는 공식 강좌가 되었으며 다음 제4강은 오는 30일 김준현 한신대 교수의 ‘아베정권 경제침략의 본질과 역사적 대응’이라는 주제로 열릴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