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이해찬 대표, "검찰개혁 멈추지 않을 것"

  • 기사입력 2019.10.16 15:46
  • 기자명 최정숙 기자

[서울=OBC더원방송] 더불어민주당은 16일 국회에서 열린 제163차 최고위원회의에서 ‘검찰개혁을 위한 전기를 마련해 준 국민들께 감사의 뜻을 전하고 검찰개혁 법안을 기필코 통과시키고 나아가 검찰이 완전히 거듭날 때까지 결코 멈추지 않겠다’고 밝혔다.

 

▲ 더불어민주당은 16일 오전 국회에서 제163차 최고위원회의에서 검찰이 완전히 거듭날 때까지 검찰개혁은 결코 멈추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해찬 대표는 이날 최고위원회의를 주재하며 "조국 전 장관과 국민들께서 몸으로 만들어주신 기회를 절대로 놓쳐선 안 된다"며 "자유한국당이 '공수처 법안은 절대로 안 된다', '장기집권으로 가기 위한 전략이다' 이런 터무니없는 주장을 하고 있는데 공수처법은 고위공직자의 비리에 관한 수사를 하는 기관을 말하는 것이고 고위공직자 비리가 제대로 수사가 안 되기 때문에 적폐청산이 안 되는 것"이라며 지적했다.

 

이 대표는 이어 "온 국민들이 한결같이 바라는 것이 고위공직자 비리수사를 반드시 해야 된다는 것으로 지금 기대하고 있는데 한국당의 절대로 안 된다는 얘기는 고위공직자 비리를 끝까지 보호하겠다는 뜻으로 정말 터무니없는 주장"이라고 일갈했다.  

 

이해찬 대표는 "민주당은 검찰개혁 법안을 기필코 통과시키고 나아가 검찰이 완전히 거듭날 때까지 결코 멈추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