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화성] 경부고속도로 기흥동탄IC 진입로 개선

이 뉴스는 10월 첫째주 간추린 수도권뉴스로 편성돼
네이버TV 페이스북TV 구글뉴스한국판 카카오 줌 네이트 등 포탈뉴스에서 시청이 가능합니다.

  • 기사입력 2019.10.04 15:27
  • 기자명 김경훈 기자

 

▲ 화성시 동탄2신도시 주민들이 경부고속도로를 통해 출퇴근할 때 동탄1신도시로 우회해 가야하는 불편이 해소됐다.     ©김경훈 기자

 

[김경훈 뉴스캐스터] 신도시가 건설되는 길목마다 체증이 심해서 짜증이 나시죠. 이번 소식은 경부고속도로에 접한 동탄2 신도시 주민들에게 반가운 소식입니다. 김정순 기잡니다.

 

[화성 김정순 기자] 평소에는 다소간 풀렸다가 출퇴근시간대만 되면 어김없이 체증이 유발되는 곳. 이곳은 동탄2신도시입니다.

 

경부고속도로 등을 통해 업무를 보거나 출퇴근하려면 동탄1 신도시를 우회해야하는 불편이 이어 졌었습니다.

 

기흥동탄IC의 진입을 개선하기 위한 연결로 신설공사가 최근 완료됐습니다.

 

▲ 화성시 기흥동ㅊ탄IC 접속도로 개통식과 서철모 화성시장     ©김경훈 기자

[김경훈 뉴스캐스터] 맞아요. 우회하면서도 체증이 심해서 여간 불편한 것이 아니었죠? 화성시의 의견이 상당하게 반영됐다죠?

 

[김정순 기자] 그렇습니다. 이를 위해 지난 1월 11일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에 따라 화성시의 설계와 인허가를 기반으로 한국토지주택공사가 공사를 마쳤습니다. 물론 유지관리는 한국도로공사가 맡게 되겠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