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과 말씀] 염태영 수원시장, "사람 중심, 더 큰 수원을 향해 달렸다"

이 뉴스는 7월 첫 째주 위클리 소식으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 기사입력 2019.07.01 21:34
  • 기자명 김정순 기자
 

▲ 염태영 수원시장

 

[더원방송]  염태영 수원시장은 "민선 7기 수원시장으로서 1년, '사람 중심, 더 큰 수원'을 향해 쉼없이 달려왔다"고 SNS에 글을 올렸다.

 

취임 1주년을 맞은 염 시장은 "인구 100만 대도시 특례시 법제화의 주춧돌을 놓은 한해, 수원고법과 고등검찰청 개청, 컨벤션 개관으로 '광역시급' 도시로 도약한 한해, 수원의 정책이 전국 표준으로 자리잡을 수 있었던 한해, 기초지방정부의 위상을 높이는데 앞장선 한해였다"고 소회를 밝혔다.

 

이어 염 시장은 "내 삶을 바꾸는 지방자치, 시민주권시대를 앞당기는 지방분권, 대한민국의 미래를 열어갈 새로운 시대, 지방분권 국가를 희망도 전하며,앞으로 1년은 변화의 분수령이 될 것이다"라고 덧붙었다.

 

또 "자치분권은 거스를 수 없는 시대정신이며, 전국 226개 기초지방정부의 대표회장으로서 지방분권국가 건설은 소명이며 책무이다"며, 지난해 제기됐던 지방분권형 개헌의 불씨를 되살려나가겠다"는 각오를 다졌다.

 

염 시장은 "남북미 정상이 한반도의 평화를 위해 큰 걸음을 내딛었듯,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회장으로 자치분권의 실질적 확대와 풀뿌리 민주주의를 확산시키는 데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지난 1년 전 취임식에서 약속한 "민생 현장을 사무실로 삼고, 언제나 현장에서 시민 여러분을 만나면서 쓴 소리에도 더욱 귀를 기울이겠다"며 초심을 잊지 않겠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