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권선구보건소, 치매안심마을로 평동 선정

  • 기사입력 2019.06.20 15:47
  • 기자명 김정순 기자

▲ 20일 평동행정복지센터에서 평동 경로당협의회·통장협의회·새마을부녀회, 수원중부경찰서, 고색파출소, 119고색안전센터 관계자들이 치매안심마을 현판 전달식을 가졌다.     © 김정순 기자


[더원방송]  수원시 권선구 평동이 치매환자가 안심하고 살 수 있는 마을로 조성된다.

 

20일  수원시 권선구보건소가 평동행정복지센터에 치매안심마을 현판을 전달했다.

 

‘치매안심마을’ 사업은 치매환자와 그 가족이 거주지에서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치매 친화적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다. 치매예방·치매인식개선 사업 등을 전개해 치매환자와 그 가족, 주민이 상생할 수 있는 지역사회 기반을 마련한다.

 

 평동은 저소득 취약계층과 홀몸 어르신 비중이 높은 주택 밀집지역으로, 전체 인구(4만 2503명)의 약 17.3%(7336명)가 만 60세 이상 노인인구로 이뤄져 있다.

 

권선구보건소 관계자는 “치매안심마을은 치매환자와 그 가족들이 삶의 터전에서 안전하게 살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것”이라며 “마을 주민들과 함께 치매가 있어도 불편하지 않은 평동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권선구보건소는 현판 전달에 앞서 평동 경로당협의회·새마을 부녀회를 비롯한 주민대표와 수원중부경찰서, 고색119안전센터 등 관계기관 등 20여 명으로 구성된 평동 치매안심마을 운영위원회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전달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