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in현장] 더원방송 5월 넷째주 수도권 소식

  • 기사입력 2019.05.24 18:00
  • 기자명 김정순 기자

 

▲ 한 주간 간추린 수도권 지역 소식을 전하는 김경훈 김정순 뉴스캐스터     © 김경훈 기자


[김경훈 뉴스캐스터]  날마다 좋을 순 없지만 웃을 순 있다고 합니다. 이번주도 고생한 자신에게 환한 웃음으로 보답해 보면 어떨까요?

 

더원방송 이번주는 평택 브레인시티 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이 기공식, 화성시와 경남 고성군이 자연과학과 문화예술 교류협약 체결 등의 소식이 들어왔습니다.

더원방송 5월 넷째주 간추린 소식 잠시 전하는 말씀 듣고 이어 갑니다.

[VCR]

 


[김경훈 뉴스캐스터]   경기 화성시와 경남 고성군 소식입니다.
서철모 화성시장이 경남 고성군과 '자연과학과 문화예술 교류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상생협약 내용인 것 같은데요.  어떤 내용입니까?

 

▲ 서철모 경기 화성시장과 백두현 경남 고성군수     © 김경훈 기자


[김정순 기자] 그렇습니다. 경상남도 고성공룡세계엑스포의 성공 개최를 지원하면서 화성시의 공룡알 화석산지를 효과적으로 홍보하겠다는 의미로 협약을 맺었습니다.

1999년 4월 화성시 송산면 고정리 시화호 일대에서 200여개 공룡알 화석이 발견됐습니다.

 

▲     ©김경훈 기자

 [김경훈 뉴스캐스터]   많은 우려와 기대가 교차되어왔던 평택 브레인시티 사업이 10년 넘게 표류해오다가 마침내 첫 삽을 떴죠?


[김정순 기자]  그렇습니다. 총 사업비 2조 7천억원이 투입될 평택 브레인시티 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이 기공식을 가졌습니다.

 

중흥그룹과 평택도시공사가 공동으로 출자한 ‘브레인시티 프로젝트 금융투자(공공SPC)’가 시행을 맡았습니다.

 

지난 2016년 당시 성균관대가 유치될 줄 알았던 이 사업이 표류하다가 산업집적활성화및 공장설립에 관한 법률(이하 산집법)에 따라 강제수용권과 선분양권 등 특혜성 인센티브로 공공사업의 활로를 열어 나갈 것으로 보입니다.
 

[김경훈 뉴스캐스터]  그렇군요. 기다리는 만큼 좋은 결과로 이어지길 기대합니다.
다음 소식입니다. 용인시와 경기도 그리고 SK하이닉스(주)와 SK건설(주) 투자 양해각서 교환이 됐군요?

빠르게 진행될 조짐인데요, 전해주시죠.

 


[김정순 기자]  그렇습니다. 사업비 120조가 투입되는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를 조성하기 위해  이재명 지사와 백군기 용인시장, 이석희 SK하이닉스(주) 대표와 안재현 SK건설(주) 대표 등의 결재권자들이 협약서에 서명했습니다.

 

이들은 모두 지역 고용창출과 경제 활성화 등을 위한 노력하겠다는 약속했습니다.

 

 [김경훈 뉴스캐스터]  수원 컨벤션센터에서  2019 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가 열렸죠.

 

[김정순 기자]  그렇습니다. 여성가족부와 경기도, 수원시가  공동주최했는데요.
이번 박람회는 ‘2019 다시 청소년이다!’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김경훈 뉴스캐스터]  이번에는 경기도와 수원시 그리고 여성가족부가 함께 한  박람회 개막식 현장으로 들어갈까 합니다. 김기자, 다녀오신거죠?

 

[김정순 기자]  개막식에는 진선미 여성가족부 장관 등이 참석해  현재를 살아가는 주역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남겼습니다.

▲ 진선미 여성가족부 장관 염태영 수원시장 김희겸 경기도 행정1부지사 등이 참가한 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     © 김경훈 기자


[vcr] 진선미 장관/여성가족부
-순수함과 열정이 가득한 청소년은 늘 시대를 선도했다.

▲ 염태영 수원시장 인터뷰     © 김경훈 기자


[vcr] 염태영 수원시장
-청소년은 언제나 역사의 중심에 서 있었다.청소년 덕분에 우리나라 민주주의가 꽃을 피울 수 있었다,

 

[김경훈 뉴스캐스터]  청소년특별회의 출범식도 있었다는데요.어떤 내용입니까?

 

[김정순 기자]  그렇습니다. 450여명 규모로 꾸리는 특별회의는 청소년들이 바라는 정책과제를 발굴하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김경훈 뉴캐스터]  이번에는 안성 소식 준비됐습니다. 김기자.  안성에서 강남까지 논스톱 직행버스 운행에 관련 우석제 안성시장이 모처럼만에 언론인들에게 브리핑을 했죠?

 

[김정순 기자]  그렇습니다.   우석제 안성시장은 오는 28일부터 하루 여섯 번에 걸쳐 강남역까지 직행버스가 운행을 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VCR]  우석제 안성시장
-대한민국 심장인 강남역의 빠른 입성을 시작으로 사통팔달 안성시의 교통 환경의 혜택을 시민들이 더 많이 누릴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김경훈 뉴스캐스터]  그렇군요. 출퇴근하는 안성지역 직장인들에게 희소식인것 같습니다.

경기도의회 소식 이어 집니다. 
2019 제9회 경기도장애인체육대회에서의 송한준 경기도의회 의장님 동정입니다.

 

[김정순 기자]  23일 시작한 체육대회에서 송 의장은 장애인 체육은 건강할 권리이자 자아실현의 매개이다며 누구나 집 가까운 곳에서 불편 없이 스포츠 경기를 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개회사를 통해 말했습니다.

 

이번 대회는 3일간 진행되는데요. 총 17개 종목에 서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겨루게됩니다.

 


[김경훈 뉴스캐스터]   곽상욱 오산시장이다산목민대상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받았는데요. 어떤 내용의 상입니까.

 

▲ 진영 행정안전부 장관과 곽상욱 오산시장     © 김경훈 기자


[김정순 기자]  곽상욱 오산시장은 제11회 다산목민대상에을 진영 행정안전부 장관으로부터 직접 받았습니다.

 

다산목민대상은 다산 정약용 선생의 율기(律己)·봉공(奉公)·애민(愛民)의 정신을 모범적으로 실천하고 풀뿌리 민주주의 구현에 앞장서는 지방자치단체에게 수여하는 상입니다.

 

[김경훈 뉴스캐스터]  사건과 사고 소식입니다. 오피스텔 관리업체 대표 등이 경찰에 검거됐죠?

 

▲ 오피스텔 관리업체가 전세를 월세로 놓고 보증금을 편취하다가 천안서북경찰서에 의해 적발됐다.     © 김경훈 기자


[김정순 기자]  천안서북경찰서는 지난 6년간 오피스텔 분양 및 위탁자세관리업을 하면서 다수의 임차인들을 대상으로 3천만원에서 9천만원까지 받아 가로챈 혐의로 2명을 구속했다고 밝혔습니다.


[김경훈 기자] 지역이 어디입니까.

 

[김정순 기자]  이들은 천안과 창원, 부산, 청주 등 전국에 있는 오피스텔 약 1,000세대 이상을 관리해 온 것으로 들어났습니다.
피해금액이 늘어날 것으로 보고있습니다.

 

[김경훈 뉴스캐스터]   지금까지 수도권 소식 김정순 기자와 함께 전해드렸습니다.

다음주에 뵙겠습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