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매입형유치원 공개 모집

  • 기사입력 2019.05.12 21:39
  • 기자명 김정순 기자

▲ 경기도교육청사     ©김정순 기자


[더원방송]  경기도교육청은 유아교육 공공성 강화를 위해 22일까지‘매입형유치원’을 공개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유치원 매입을 희망하는 사립유치원은 각 교육지원청 유치원 담당부서에 공모 신청서 등 관련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매입형유치원 신청 대상은 현재 도내 운영(예정포함) 중인 사립유치원 가운데 자가 소유, 단독건물을 가지고 있고 10학급 이상 인가를 받은 유치원이다.


선정 기준은 ▲교사·교지 매입 가능 여부 ▲시설여건 충족여부 ▲공립유치원 선호도가 높은 지역 ▲단설유치원 설립·공립유치원 유아배치 비율이 낮은 지역 ▲통학안전 등 교육환경 적합성 확보 여부 등이다.


제외 대상은 ▲사회적으로 물의를 일으킨 유치원 ▲소유권 관련 소송·분쟁이 있는 유치원 ▲놀이학교·어학원으로 전환한 적이 있는 유치원 ▲최근 2년간(2017년 1월 이후) 감사 관련 고발된 유치원 ▲각종 지도(감사)·점검 지적사항에 대해 조치하지 않은 유치원 등이다.


매입형유치원 선정위원회 심사와 교육부 심의를 거쳐 최종 15개원이 선정될 예정이며, 선정된 유치원은 공유재산심의 등 행정절차를 거쳐 2020년 3월 공립유치원으로 개원한다.

 

 경기도교육청 하석종 학교설립과장은 “‘매입형유치원’설립을 확대해 현재 26%인 도내 공립유치원 취학률을 21년 40%까지 늘려나갈 계획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