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스마트시티 국가인프라 지능정보화기능 세계 알리다

  • 기사입력 2019.04.11 23:27
  • 기자명 김정순 기자

▲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리는 ‘2019년 라스베가스 국제보안박람회(ISC WEST)’에 한국 대표로 참가한 오산시 관계자 등     © 김정순 기자


[더원방송]  오산시가 한국의 스마트시티 국가인프라 지능정보화기능을 세계에 알리고 있다.

 

시는 10일부터 12일까지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리는 ‘2019년 라스베가스 국제보안박람회(ISC WEST)’에 한국 대표로 참가했다.

 

라스베가스 국제보안박람회는 지난 2004년부터 해마다 개최되는 보안전문 박람회로, 올해는 한국을 비롯해 미국 중국 영국 등 50여 개국이 참여해 보안 안전설비 인터넷 IT 텔레커뮤니케이션 장비와 기술을 전시하는 국제행사다.

 

 오산시는 이번 박람회에 국가인프라 지능정보화기능은 빅데이터와 딥러닝을 이용한 스마트 안전사회 구축 솔루션을 선보였다.

 

이 솔루션은 오산시가 주관하고  인텔리빅스, 쿠도커뮤니케이션, 한일에스티엠, 연세대학교 등 4개 기관이 참여하는 컨소시엄으로 개발 운용하고 있다.

 

오산시는 안전사회 솔루션으로 지난해 도시정보화 1단계 최종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이번 행사에 참여했다.

 

오산시는 라스베가스 보안박람회 현장에서 CCTV 영상에 필터를 적용하여 분석·검색하는 고속 검색 솔루션, 딥러닝 알고리즘을 통한 얼굴 인식 기술 솔루션, 단순 모니터링을 극복한 이벤트 기반의 스마트 관제 솔루션, 빅데이터 분석 기술을 기반의 실시간 이상 징후 판별 솔루션, 단일 카메라로 다차로 차량번호를 인식하는 솔루션 등을 전시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