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생활체육인들 축구종합센터 유치 잇따른 결의대회 개최

  • 기사입력 2019.04.09 00:46
  • 기자명 김현태 기자

 

 

 [더원방송]  천안시가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 유치하기 위해 축구종합센터 유치를 기원하는 결의대회가 잇따라 열리고 있다.

 

지난 달 24일에는 천안시장배 생활체육 전국 오픈 테니스대회에서 참석자들이 축구종합센터 천안 성공 유치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이어  30일에는 흥타령배 탁구대회, 31일에는 평화통일 염원 전국민 걷기대회에서 참석자들이 천안 유치를 지지하는 데 마음을 모았다.

 

이달 5일에는 천안 여성전문 테니스위원장배 대회, 6일에는 천안시협회장기 생활체육 배드민턴대회에서 결의대회가 열렸으며, 앞으로 유치 확정시까지 지속적으로 각종 생활체육대회에서 릴레이 결의대회가 열릴 것으로 전망된다.

 

생활체육 동호인들은 △국토의 중심부에 위치한 사통팔달의 교통요충지 △FIFA U-17, U-20월드컵, A매치 유치 등 축구이벤트 경험 △천안축구센터, 천안종합운동장 등 축구인프라 구축 △교육도시로서 양질의 스포츠 연구 인프라 보유 △호국충절의 도시로서 대한민국 축구정신과 통하는 역사성 △ 쾌적한 정주여건 등 유치의 당위성과 한마음을 담았다.

 

구본영 시장은 이같은 자리에서 “전국 최고의 접근성, 우수한 축구인프라 등을 갖추고 축구에 대한 열정이 있는 천안은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 최적지로, 반드시 유치할 수 있도록 전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