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in현장] 경기도 평화정책자문위원회 20일 공식 출범

  • 기사입력 2019.03.20 15:24
  • 기자명 김정순 기자

 


[더원방송]  경기도지사 직속 자문기구인 경기도 평화정책 자문위원회가 공식 출범했습니다.
김정순 기자가 보도합니다.

 

▲ 이재명 지사의 직속 자문기구인 경기도 평화정책 자문위원회가 전국에서 처음을 출범했다.     © 김경훈 기자


[김정순 기자]  전 통일부 장관인 이종석 경기도 평화정책자문위원회 공동위원장이 20일 남북평화정책 자문기구인 경기도 평화정책자문위원회 공식 출범을 알렸습니다.

 

▲ 20일 경기도청 브리핑룸에서 이종석 위원장(前 통일부장관)이 경기도 평화정책자문위원회 출범에 대한 브리핑을 하고 있다.     © 김경훈 기자


[vcr]  이종석 경기도 평화정책자문위원회 공동위원장

-한반도 평화시대를 위한 대비에 앞장서고자 지방자치단체 최초의 남북평화정책 지원 자문기구인 ‘경기도 평화정책자문위원회’를 공식 출범하게 됐다.

 

자문기구는 각계각층 전문가 32명으로 구성됐습니다.

 


앞으로 위원회는  평화협력정책 추진과 통일경제특구 추진, 동북아 정세에 따른 평화협력 관련 추진, DMZ의 보존과 활성화를 위해 필요한 사항 등 도지사가 평화통일 기반조성에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등을 도지사에게 자문하고, 정책방향을 설정하는 것은 물론 사전조사나 연구를 진행하는 등의 역할을 수행할 예정입니다.

 

도는 위원회가 본격 운영되면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남북평화협력 사업 추진이 가능해져 이재명 도지사의 평화로드맵을 한층 구체화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지금까지 경기도청에서 더원방송 김정순입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