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화옹지구 벌집주택 75동 투기의심 단속강화 대책회의

  • 기사입력 2019.03.14 20:51
  • 기자명 김경훈 기자

 

 

▲ 화옹지구에 들어선 소규모 단독주택 일명 벌집주택 75동에 대해 화성시가 긴급 대책회의를 갖고 부서별 모니터링과 투기조짐을 차단해 나가자는 대책회의를 가졌다.     © 김경훈 기자


 [더원방송] 화성시가 화옹지구 인근에서 조성되는 소규모 단독주택(일명 벌집주택)이 투기라고 판단해 대응계획을 수립중이라고 14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우정읍 원안리, 화수리, 호곡리 일원에는 현재 75동의 소규모 단독주택이 완공되거나 공사 중에 있다.

 

박덕순 화성시 부시장은 이 벌집주택 단속을 강화하기 위해 회의를 소집했고, 군공항이전대응담당관을 포함한 각 부서별 대응계획을 마련된 것으로 보인다.

 

이번 대책회의는 수원군공항 예비이전후보지로 거론된 화옹지구 우정읍 일원에 벌집주태 군공항이전대응담당관을 포함한 관련 부서가 참석했다.

 

박덕순 화성부시장은 “도시계획위원회 심의 시 심의기준과 개발행위 및 건축허가 시 사전․사후 관리를 강화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박 부시장은 특히 이 곳에 대한 위장전입을 차단하고, 선의의 피해자나 보상 이득을 보는 투기꾼이 없도록 모든 행정적 노력을 다해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수원군공항 이전 사업은 지난 2017년 2월 예비이전후보지 선정 이후 화성시의 반대로 전혀 진행된 바가 없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